국내 은행 '빅4' 중 한곳인 하나은행 김정태 행장이 올해 하반기를 시작하면서 직원들에게 '최고은행으로의 도약'을 위해 '온라인 부문 강화'를 주문을 해 눈길을 끌었다.
 
김정태 하나은행장은 1일 조회사를 통해 직원들에게 "하나은행이 추구하는 은행의 질적인 성장은 각자가 자신의 분야에서 1위가 되는 것을 말한다"면서 "전 영업점이 시장점유율(M/S) 1위를 차지하고, 직원의 1인당 생산성이 가장 높은 수준이 된다면 하나은행은 실질적으로 1위가 되며, 진정한 최고의 은행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 김 행장은 많은 규모의 투자가 필요하다고 역설했다. 반면 김 행장은 대규모 투자 말고 또 다른 방법으로 '온라인 부문 강화'를 꼽았다.
 
김 행장은 "현재 스마트폰뱅킹을 포함한 온라인 분야에서는 우리가 한발 앞서서 나아가고 있으며, 이를 통해 오프라인이 부족한 부분을 보완할 수 있을 것이다"면서 "미래의 금융시장은 온라인 부문의 비중이 점점 더 중요해 질 것이기 때문에 이 주도권을 계속 유지해 나아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김 행장은 "지역 M/S 1위가 되기 위해 점주내 신규고객을 섭외하고, 온라인 부문을 선점하기 위해 스마트폰뱅킹을 강화하는 것이 바로 가시적인 효과로 나타나지는 않을 수 있지만, 이런 우리의 노력들이 모여 ‘나비효과’로 인해 하나은행의 실질적인 성장에 큰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