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하반기 취업시즌에 돌입하면서 자격증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 특히 취득이 수월한 학점은행제 시간제수업을 이용한 자격증을 희망하는 이들이 늘고 있는 추세. 
 
학점은행전문기관 한국사이버교육개발원 게시판을 채우고 있는 글들도 대부분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등 시간제수업을 이용한 자격증에 대한 문의와 상담으로 가득하다. 대부분이 취득방법, 학점이수, 이수과목, 수강신청 등에 대한 내용들이다.
 
▲ 한국사이버교육개발원     © 최원아
유망자격증으로 대표되는 사회복지사2급자격증 문의가 특히 많은 편. 사회복지사2급은 사회복지학 전공필수 10과목과 사회복지사 전공선택 4과목 이상의 강의를 듣고 학점을 따면 된다. 사회복지사1급 자격증취득을 희망한다면 별도로 시험을 치를 것.
 
그 뒤를 잇는 것은 보육교사2급자격증 과정. 보육교사2급은 아동복지(론), 보육학개론, 아동발달론, 보육과정 등 필수과목과 보육실습을 포함해 총 36학점을 이수하면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이 곳은 현재 정규 2학기 시간제등록 모집마감에 임박했다. 사회적으로 사회복지분야가 확대된 만큼 사회복지사자격증, 보육교사자격증에 대한 관심이 늘어 수강율이 높다. 사회복지보육 취업을 희망한다면 이 자격증들은 필수이기 때문.
 
자격증 공부 외에도 취업준비에 녹초가 돼 따로 학원을 다니며 취득할 시간이 부족한 이들이라면 더욱 주목하자. 한국사이버교육개발원의 시간제수업 온라인강의로 진행된다.
 
한국사이버교육개발원(www.kedihaksa.kr)은 시간제수업 정식접수처로 정평이 나있다. 수강생 관리에 철저해 정규 2학기 과정신청 마감 전까지 많은 수강생들이 이 곳을 찾을 것으로 기대된다.
 
사회복지보육관련 자격증 외에도 학사편입, 학사학위 과정을 활발히 운영하고 있으며 수강신청자들을 대상으로 신용카드 5만원 이상 결제 시 2~3개월 무이자 혜택 제공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한편, 2010학년도 후기(8월) 학위신청 및 3분기 학습자등록, 학점인정 등의 학점은행제 관련 신청 접수가 시작됐다. 신청은 평생교육진흥원 방문 또는 온라인(www.cb.or.kr/personal)을 통해서 신청 가능하다. (문의: 1577-2341)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