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이버교육개발원, 올 하반기 사회복지사자격•보육교사자격 과정 접수

월드컵 시즌을 맞아 전세계가 떠들썩한 축제분위기를 만끽하고 있지만 자격증취득을 위해 고군분투하는 사람들의 열기도 그에 못지 않다. 학점은행제 시간제수업을 이용한 자격증 취득 분위기가 후반기에도 이어지고 있는 것.
 
학점은행전문기관 한국사이버교육개발원도 정규 2학기 시간제등록을 위해 몰려드는 수강생들이 최근 급증하고 있다. 6월 말로 예정돼 있는 모집기간을 맞추기 위함이다. 특히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등 국가공인자격증에 대해 상담을 희망하는 예비수강생들이 부쩍 늘었다.
 
사회복지사자격증, 보육교사자격증은 사회복지보육 분야 취업을 희망하는 이들에게는 필수자격증으로 꼽히고 있다.
 
한국사이버교육개발원(www.kedihaksa.kr)은 사회적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 이러한 자격증 과정에 관심 있는 수강생들의 궁금증을 전화나 게시판 답변으로 상세히 설명해주고 있으며 대부분 수강으로 이어지고 있다.
 
▲ 한국사이버교육개발원     © 최원아

가장 문의가 많은 사회복지사2급자격증의 경우 사회복지사2급은 사회복지학 전공필수 10과목과 사회복지사 전공선택 4과목 이상의 강의를 듣고 학점을 따면 된다. 사회복지사1급자격증은 별도 시험을 통과해야 취득할 수 있다.
 
그 뒤를 잇는 것은 보육교사2급자격증 과정이다. 보육교사2급은 아동복지(론), 보육학개론, 아동발달론, 보육과정 등 필수과목과 보육실습을 포함해 총 36학점을 이수하면 된다.
 
시간제수업 정식접수처인 이 곳은 학사편입과 학사학위 과정도 활발하게 운영하고 있으며 수강생들을 위해 신용카드 5만원 이상 결제 시 2~3개월 무이자 혜택 제공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한편, 올 8월 학위취득에 필요한 학위수여요건을 충족한 학위대상자와 학점은행제 학습자로 등록하거나 학습결과에 대한 학점인정을 받아야 하는 비학위대상자를 대상으로 2010학년도 후기(8월) 학위신청 및 3분기 학습자등록, 학점인정 등의 학점은행제 관련 신청 접수를 15일부터 진행 중이다. 이는 평생교육진흥원 방문 또는 온라인(www.cb.or.kr/personal)접수로 신청할 수 있다. (문의: 1577-2341)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