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의 아이패드 출시로 인해 넷북이 IT시장에서 고전할것이라는 전문가들의 예상과 달리 씨넷의 19일 '넷북이 아이패드보다 좋은 이유 10가지'란 기사를 살펴보면 넷북은 화상채팅이 가능하고 플래쉬를 볼수 있으며 넷북은 윈도7 운영체제(OS)를 사용하고 있고 기본적으로 2개의 USB 입출력단자를 지원하고 있다.

또한 요즘 아이패드에 비해 넷북의 기본사양은 160GB 이상의 고용량이고 페이스북 게임과 배터리교체가 가능하고 CD 드라이브가 없더라도 보조기기를 통해 프로그램 설치가 가능하다. 또는 프로그램을 USB를 통해 설치할 수도 있다.

끝으로 아이패드에는 없는 정보 입출력이 자유로운 키보드가 있으며 넷북은 슬림형 구조일지라도 램(RAM)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하드디스크도 마찬가지다.


이와같이 넷북이 아이패드보다 좋은점을 상당수 가지고 있음을 알수있다.
Kt는 와이브로를 5대 광역시로 확대하고 내년 3월엔 84개 시까지 망을 구축한다는 방침이다. 이로써 전 국민의 83%까지 와이브로 망을 이용할 수 있게 할 계획이다.

지금까지 와이브로는 수도권과 광역시 일부에서 제한적으로 이용할 수 있었다. 지역도시 대부분은 와이브로 망이 구축돼 있지 않아 이동 중에 노트북으로 무선인터넷을 이용하는데 한계가 있었다.
 
SK텔레콤 역시 KT와 함께 연말까지 84개 시를 중심으로 와이브로 망을 확대 구축한다는 방침이다. 이로써 한국이 4세대(4G) 이동통신 표준으로 부각되고 있는 와이브로에서 확실한 주도권을 쥘 것으로 기대된다.
 
무선인터넷인 KT와이브로와 SK와이브로를 일정기간 이용하면 최신사양의 넷북을 공짜로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이벤트가 진행중이다.
 
KT SHOW와이브로의 공짜넷북 대상기종은 TG삼보 HS120, 삼성 N150, LG X140, ACER D532, HP Mini210 등 대다수의 브랜드제조업체들이 내놓고 있는 최신형 넷북들이다.

또한 공짜로 받을 수 있는 넷북은 아니지만 넷북사양이 좀더 고급화된 프리미엄급으로는 삼성 센스 X-170, LG XNOTE X-300, TG삼보 ES-110와 ES-301SEG, 에이서 1810SB7과 1810RR7, HP DM1BK 등 최신사양의 프리미엄 넷북이 있으며 KT에서 와이브로 결합지원금을 받기 때문에 시중보다 훨씬 저렴하게 사용할 수 있다.
 
KT SHOW와이브로 신청은 접수부터 개통, 배송까지 1~2일안에 신속히 처리하고 있는 KT와이브로서비스(http://www.wibroservice.co.kr/)을 통하면 된다.
KT와이브로는 공짜넷북 뿐 아니라 가입비면제, 14일 이용료면제, 네스팟무료, 이어폰, 마우스, 파우치, 헤드셋 등 푸짐한 사은품까지 받을수 있는 차별화 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SK 와이브로의 공짜넷북 대상기종은 소니 바이오 W213, MSI X340, LG 엑스노트 X140, 삼성 센스 N150  등 최신형 브랜드넷북들이다.

또한 공짜로 받을 수 있는 넷북은 아니지만 넷북사양이 좀더 고급화된 프리미엄급으로는 삼성 센스 X-170, LG T-280 등이 있으며 SK에서 와이브로 결합지원금을 받기 때문에 시중보다 훨씬 저렴하게 사용할 수 있다.

 
SK와이브로의 공짜넷북 신청은 온라인 고객들로부터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SK와이브로서비스(http://www.wibroad.co.kr/)를 통하면 일부러 시간을 내서 오프라인 매장을 방문하는 불편함을 최소화 할 수 있다.

SK와이브로는 가입시 공짜넷북 뿐 아니라 가입비 면제, 단말기무료, 핫존무료, 에그마우스, 버섯 무드등, 초코릿 이어폰 등 푸짐한 사은품까지 받을 수 있는 차별화된 기회를 제공한다.


▲ 공짜넷북 HP MINI210     ©박승주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