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난방용 보일러 연료절감기 에너지 364     © 정윤희

화석연료의 고갈과 기후변화협약에 따라 신재생에너지개발과 에너지 절감에 대한 관심이 더욱 커지고 있는 현 시점 신재생에너지개발과 에너지 절감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었다.
 
얼마 전 청와대 주재로 열린 제3차 국가건축정책위원회 회의에서는 외국의 에너지 절감 주택 사례를 언급하는 자리에서 이명박 대통령은 “국격에 맞고 시대와 기후변화에 대비하는 에너지 절약 주택 개발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처럼 국가적으로 에너지 절감은 중요한 화제로 대두되고 있다.
 
각 지자체에서도 공공건물 에너지 절약 방안과 세계 여러 나라에서 열리는 재생에너지 관련 포럼에도 잇따라 참가하는 등 다양한 노력들을 기울이고 있다. 또한 굴지의 기업들은 외국에서 벌써 실용화되고 있었던 에너지 절감 하우스 등을 견학, 연구하여 에너지 절감 빌딩과 공동주택 등을 설계, 보급하고 있다.
 
▲ 제품원리     © 정윤희
울산에 본사를 둔 원창에너텍(주)(대표이사 양두식, www.energy364.com)에서 개발한 연료절감기 에너지364는 서민생활에 가장 밀접한 보일러 난방비 절감에 획기적인 제품으로 주위의 이목을 끌고 있다. 에너지 364는 보일러에 데워진 물을 강제로 순화시키는 기존의 보일러 방식에서 뜨거워진 난방수에 열효율을 최대한 발산할 수 있도록 난방수에 강제순환을 제어하는 원리다.
 
이 원리를 통해 불필요한 보일러의 버너 작동을 줄여 난방에너지를 절감시켜주는 장치이다. 기존의 보일러를 새로 교체하는 것이 아니라 간단한 장착만으로 난방 에너지를 기름보일러는 약 30%대, 가스보일러는 20%대까지 절감 시켜주니 서민들의 난방비 걱정을 덜어주는 희소식이다.
 
양 대표는 “수년간의 실험과 연구를 통해 개발된 연료절감기 에너지364는 도시가스·석유·심야전기 보일러에 사용이 가능하며 탁월한 연료 절감효과를 발휘한다. 또한 일산화탄소 배출을 줄여 환경까지 지켜주는 친환경제품이라 더욱 소비자들이 만족한다. 이미 특허등록(제10-0539000호-저탕식 보일러의 콘트롤방법 및 에너지 절약형 저탕식 보일러, 제10-0830734호-보일러의 에너지절약을 위한 제어장치)과 실용신안등록(제0404665호-순간식 가스보일러용 난방조절장치)을 마쳤고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공식 인증으로 소비자에게 더욱 믿을 수 있는 제품으로 다가가고 있다”고 피력했다.
 
이어 양 대표는 “난방비 절감은 물론이고 보일러 작동시간 또한 줄이기 때문에 전기 사용량을 줄일 수 있어 전기요금도 감소된다. 설치일로부터 1년간 무상 A/S가 가능해 사후관리서비스 역시 철저히 운영하고 있다”고 전했다.
 
원창에너텍(주) 에너지364는 울산, 경북 지역을 중심으로 경북 칠곡군 느타리버섯 재배하우스, 경북 대한불교 천태종 김천지회 금강사, 경북 경산시 대동시온재활원 등 아파트, 주택을 비롯해 요양원, 교회, 비닐하우스, 사찰 등 다양한 곳에 설치되어 연료비 절감 효과를 입증하고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