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르게 진화하는 악성코드를 효율적으로 차단해주는 ‘피씨클리어 소포스’
▲ 피씨클리어 홈페이지     © 최경수

대학생인 최군은 최근 중간고사 기간 때문에 과제량이 늘어나 늘 넷북을 들고 다닌다. 집에 있는 시간만으로는 과제를 하는 시간이 부족하다고 느껴 틈틈히 커피숍이나 도서관에서도 문서작성과 정보검색을 한다. 그런데 인터넷을 하다 보면 각종 바이러스 및 원치 않는 프로그램 등이 컴퓨터에 자동으로 설치가 되더니 어느 순간부터는 인터넷 창을 켜기만 해도 지속적인 오류가 발생했다 이렇듯 각종 악성코드 때문에 최군은 인터넷 정보검색에 어려움을 겪는다며 어떻게 해야 할지 난감해 했다.
 
이처럼 인터넷을 하다 보면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각종 악성코드, 스파이웨어, 애드웨어, 트래킹코드 등 원치 않는 악성 프로그램들이 인터넷을 통해 유포된다. 때문에 인터넷을 이용하는 사용자들의 우려의 목소리가 높은 가운데, 최근 한 유명 쇼핑몰의 개인정보가 수백만 건이 유출되는 사건이 발생하는 사고가 벌어지는 등 사회적으로도 큰 문제가 되고 있다. 그밖에 보내는 이가 불분명한 스팸메일을 열었다가 컴퓨터에 바이러스가 침투되는 등 수많은 피해사례가 많아지고 있어 컴퓨터를 사용하는 내내 방심할 수가 없다.
 
이런 각종 악성코드에 노출되면 심한 경우 하드의 파티션의 정보가 파괴가 되어 포맷자체가 불가능해져 하드를 교체해야 하는 상황까지 초래할 수 있다. 이렇기 때문에 꾸준히 악성코드 검사 하여 즉시 치료하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나 요즘처럼 백신이나 악성코드 제거 프로그램이 많아지고 있는 시기에는 어떤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사용하는지가 중요한 몫을 차지한다.
 
▲ 이비즈네트웍스 피씨클리어     ©최경수

특히 이런 각종 악성코드에 대응하고자, 통합 보안 백신 프로그램인 이비즈네트웍스의 피씨클리어가 최근 피씨클리어 소포스(Pcclear Sophos)를 런칭 하였다. 소포스는 알려지지 않은 변종 악성웨어, 애드웨어 혹은 새로운 버전의 위협에 대해 신속하고도 완전한 사전 보안을 제공하는 한편, 응용프로그램의 선택적 제어를 가능하게 하여, 빠르게 진화하는 악성코드를 효율적으로 차단한다.
 
(주)이비즈네트웍스(ebiznetworks)의 박기범 대표는 "피씨클리어 소포스는 빠른 검사 속도와 변종 탐지 기술이 탁월하고,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 악성코드에 강한 소포스 엔진을 이용하여 제작되어 고객들이 피씨를 더 안심하고 사용할수 있을 것" 이라고 기대했다.
 
피씨클리어 소포스(Pcclear Sophos)는 피씨클리어(http://www.pcclear.com/)사이트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