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유병철 기자 = 중국시장을 고려중인 투자자들은 앞으로 두 번의 기회가 더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피델리티 인터내셔널 투자부문 이사 캐서린 영 (Catherine Yeung)은 중국 성장에 관심이 있는 투자자들에게 MSCI 비중 조정과 인터넷업종이라는 두 번의 기회가 나타날 것이라고 8일 밝혔다.

캐서린 영 투자부문 이사는 “중국은 세계경제 사이클의 새로운 리더이다. 중국은 GDP기준, 미국에 이어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경제규모를 자랑하고 있으며 세계최대 수출국”이라며 “하지만 MSCI AC World 지수에서 중국이 차지하는 비중은 겨우 2.2%에 불과하다”고 말했다.

그는 “이러한 격차는 향후 3~5년 사이에 비중조정이 불가피하며, 비중 조정 시 펀드매니저 및 투자자 모두에게 엄청난 투자기회가 나타날 것임을 의미한다”면서 “새로운 종목들이 출현할 것이고, 종목선정 폭이 현재보다 훨씬 더 넓어질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설명했다.

캐서린 영 투자부문 이사는 또 다른 기회는 인터넷 업종에서 나타날 것으로 예상했다. “인터넷 업종은 중국소비자의 성장과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사용자의 64%가 30대 이하라는 점에서 중국의 인구통계적 변화가 유리하게 작용할 것으로 보인다”는 것이 그의 분석이다.

또한 “중국에서 온라인게임이 영화관람이나 찻집에서의 카드놀이보다 훨씬 저렴하다는 점을 고려하면, 주로 정보가 주도하는 다른 시장의 인터넷 업종 과는 다르게 중국의 인터넷 업종은 오락이 주도하는 업종이라고 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dark@enewstoday.co.kr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