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박종준 기자 =기업은행이 상반기 신입행원 200명을 공개 채용한다고 28일 밝혔다.

모집분야는 일반분야(개인·기업금융)와 IT분야이며, 특히 지역할당제를 통해 모집인원의 약 20%를 서울과 인천을 제외한 화성, 안산, 평택, 김포 등 경기 및 지방 출신자(해당지역에서 고등학교 또는 대학교를 졸업(예정)한 자)로 선발한다. 지원서는 4월 15일까지 IBK기업은행 홈페이지(www.ibk.co.kr)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서류전형 합격자는 4월 말경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며, 서류전형 합격자에 한해 5월 8일 필기시험(논술, 직무능력평가)을 치른다. 최종 합격자는 합숙평가와 임원면접을 거쳐 6월 중순 발표할 예정이다.

한편, IBK기업은행은 지원자를 위한 블로그 ‘IBK-RO(http://blog.naver.com/ibk_recruit)'를 개설해 신입행원들의 취업 성공기와 현직 선배들의 업무이야기 등 입행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31일부터 다음달 14일까지 전국 22개 대학에서 채용설명회를 실시한다.

기업은행 인사담당자는 “하반기에도 상반기 채용규모 이상의 신입행원을 모집할 계획이며, 기업은행이 찾는 인재는 IBK의 핵심가치인 ‘고객의 행복’ ‘신뢰와 책임’ ‘창조적 열정’ ‘최강의 팀웍’에 부합하고, 근성과 끈기를 가진 영업력이 강한 인재‘라고 밝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