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시장이 활기를 보이면서 오피스텔 등 수익형 부동산에 돈이 몰리고 있다. 물가상승률 보다 못한 은행 금리에 실망한 투자자들이 안정적인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오피스텔로 눈길을 돌린 것이다. 
 
특히 분양하는 곳마다 청약 대박을 일으키고 있는 청라 지역의 오피스텔에 대한 관심이 늘고 있다.

청라지구는 국제업무단지의 형성, 2014년 아시안게임 등 오피스텔 수요의 급증이 예상된다.  하지만 청라지구 내 공급되는 오피스텔의 비중이 극히 낮은 만큼 희소성이 더해져 향후 기대 가치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 청라지구 예상도     © 최지봉

-청라 영화 블렌하임 오피스텔의 프리미엄
인천 청라지구 중심 상업지역에서 ‘청라 블렌하임 오피스텔’ 223실을 분양한다. 청라 중심상업지역의 각종 커뮤니티와 상업시설 등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으며, 중앙 호수공원 및 캐널웨이가 바로 앞에 있어 쾌적한 생활여건을 자랑한다. 직선화 예정인 제1경인고속도로의 청라 IC 바로 인근에 위치해 인천은 물론 서울과의 접근성도 주변 다른 오피스텔에 비해 우수하다.
 
-계약 후 즉시 전매 가능 하다
계약 후 즉시 전매가 가능해 투자처로도 손색이 없다. 분양가는 계약면적 기준 3.3㎡당 평균 600만원 대이며, 계약금 1200만원에 중도금 60% 전액 무이자로 초기 투자 자금에 부담이 없다.
 
-안정적인 임대 수익 기대 된다
3만여 가구가 들어서는 청라지구지만 오피스텔은 일부만이 공급되어 희소성에 따른 기대가치가 더해질 것으로 전망된다. 청라지구 전체 공급물량 중 주상복합이 차지하는 비중은 5% 정도이며 이중 오피스텔이 차지하는 비율은 극히 낮아 수요가 많을 것으로 기대된다. 시스템 에어컨 및 일부 주방가전이 무상제공 되고, 오피스텔에 대한 많은 수요가 예상되는 만큼 안정적인 임대 수익을 기대하는 수요자에게 인기가 높을 것으로 보인다.
 
- 지역 랜드마크가 기대 된다
인천 청라지구 C12-8 블록에서 영화건설의 '블렌하임' 오피스텔이 분양된다.‘영화 블렌하임’ 오피스텔은 지하 6~지상 18층 규모로 97~114㎡ 총 223실이 공급된다.이 오피스텔은 청라지구 중심상업지역의 대로변 코너에 위치하고 있으며, 캐널웨이와 수변공원을 끼고 있어 입지가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도심업무 및 쇼핑·생활편의시설들을 가까운 곳에서 이용할 수 있고, 스트리트형 상업시설들이 있어 이국적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옥상에 하늘정원을 설치해 캐널웨이 조망을 가능케 했으며, ▲주민공동 회의실 ▲매립형 에어컨 ▲빌트인 시스템 등 3000만원 상당의 풀옵션이 제공된다. 
 
또한 지난 11일부로 아파트 양도세 감면이 종료됨에 따라 투자자들의 관심이 오피스텔, 오피스처럼 수익형 오피스텔에 모아지고 있으며 청라란 지역적인 특색으로 높은 수익률과 시세차익까지 기대된다.

▲ 청라지구 예정도     © 최지봉

청라 영화블렌하임의 특별한 혜택
▶ 청라지구를 둘러싼 캐널웨이, 수변공원의 이국적 전망
▶ 청라중심상업지역, 아시안게임의 관광객 명품쇼핑타운 형성
▶ 바닥난방이 허용된 소형오피스텔
▶ 청라지구 오피스텔 공급부족으로 인한 폭발적인 수요층 형성
▶ 부채상환비율(DTI) 규제 대상 제외
▶ 청약통장 없이 청약이 가능
▶ 무제한 전매 가능
▶ 계약금을 한시적으로 1200만원 정액제
▶ 중도금 60%로 무이자 융자
▶ 2012년 바른 입주와 높은 수익률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