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이번에 토익을 처음 준비하는데 2달 만에 700점을 넘을 수 있을까요?”
“이번에 급하게 토익 점수가 필요한데 뭐부터 공부하면 될까요?”
“저는 토익이 완전 왕기초인데 수업을 따라 갈 수 있을 까요?”
 
평일 오전인데도 토익 학원으로 걸려오는 문의전화가 많다. 성별, 나이뿐만 아니라 문의를 해오는 사람들의 직업 또한 천차만별이다. 최근 토익시험이 공인영어시험으로서의 변별력 논란으로 인해 삼성 등을 비롯한 일부 기업에서 올해부터 토익 스피킹 시험과 OPIc(Oral Proficiency Interview-Computer) 이라는 공인인증 영어 말하기 시험으로 입사 희망자들의 영어 사용능력을 평가한다고 한다. 아직까진 일부 기업이지만, 국내 굴지의 기업인 삼성에서부터 새 바람이 점차 퍼져나갈 것이라는 게 업계의 전망이다.
 
이를 비롯 2012년부터 국내 자체 공인인증영어능력시험을 시행한다는 발표까지 나오고 있어, 토익이 ‘한 물 갔다’ 라는 말이 나오기까지 하고 있다. 그렇다면 과연 취업이나 승진을 위해 여태껏 하던 토익 공부를 포기해야만 하는 것일까?
대답은 ‘아니오’ 이다.
 
주말도 반납한 직장인을 비롯한 수험생들이 신촌 토익학원 주말반 수업현장- 출처 테스트와이즈 나나토익

아직까지 국내 대부분의 대기업과 중소기업, 그리고 외국계 기업뿐만 아니라 공무원 등의 시험에서도 토익을 채용의 평가항목으로 두고 있으며, 당장 OPIc 등의 말하기 시험으로 바뀐다 해도 단기간에 교체 되는 등의 일은 없을 것이라는 것이 전문가들의 의견이다. 그러니까 아직까진 취업 등에 있어서 토익점수는 중요한 스펙 중의 하나란 말이다.
 
여기서 스펙이란 명세서를 뜻하는 영어 specification 에서 생긴 신조어로 직장을 구하는 사람들 사이에서, 학력․학점․토익 점수 따위를 합한 것을 이르는 말이다. 2010년 취업 등을 위해 토익 목표점수를 얻기 위해선 어떤 노력이 필요할까?
무엇보다 자신의 목표를 위해 토익을 단기간에 정복하겠다는 열정이 중요하다고 토익스타강사로 유명한 나나 강사는 말한다.
 
토익을 준비하는 대부분의 수험생들이 그러하듯이 모두들 최대한 단기간에 토익 고득점을 필요로 한다. 토익 뿐만 아니라 무릇 시험이 그러하듯이 출제 경향을 아는 것은 필수적이다.
 
그렇기 때문에 토익학원을 통해 최신 뉴토익의 기출 경향과 핵심 포인트를 철저히 배워 습득하는 것이 단기간에 토익 고득점을 올리는 지름길이라 할 수 있다.
 
특히나 방학기간 동안 토익학원에 수많은 토익커들이 몰려든다. 이에 맞쳐 여러 다양한 분야의 사람들과 함께 스터디도 하며 정보 교류도 한다면, 토익점수 이상의 성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평일에 시간을 내기 어려운 직장인 들이나 토익유명강좌를 듣기 힘든 지방에 거주하고 있는 토익점수가 필요한 사람들을 위한 토요일 집중 프로그램인 나나토익 주말반의 수업현장은 정말 현시대의 취업 전쟁을 한눈에 보여주는 듯하다.
 
나나강사의 수강생들의 입소문으로만 퍼져나가고 있는 유명세를 한번에 느낄 수 있다. 나나토익의 많은 수강생들은 토익학원추천을 바라는 많은 토익커들이 아직까지 신촌토익학원, 종로토익학원을 돌아다니며 토익유명강사를 찾아다니고 있음을 증명한다.
 
무엇보다 토익을 단기간에 정복하기 위해선 토익 출제 경향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 나나토익 수업 현장     © 한 진

현재 나나 강사는 신촌토익학원의 대표학원인 테스트와이즈에서 최단기 최장기 마감 강사로 가장 각광을 받고 있는 토익스타강사이다. 토익에 대한 상담 또한 받고 있어 자세한 내용은 나나토익 카페(www.nanatoeic.com)를 통해 문의 할수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