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와바 PB 브랜드 ‘와바둔켈’은 매장 내 인기에 힘입어 현재 전국 세븐일레븐 매장에서 독점 판매되고 있다.     ©이 준

소자본으로도 공동투자 통해 A급 입지 매장 운영 가능
 
세계맥주전문점 와바 (대표 이효복, www.wabar.co.kr)는 오피스상권과 대학가상권이 겹치는 홍대 역세권에 2010년 첫 공동투자창업매장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에 와바(WABAR)는 홍대 공동투자자를 모집 중이다.
 
서울시 마포구 동교동 158-1번지 1층 코너에 위치한 와바 홍대 매장은 실 평수 70평으로 보증금 2억원, 권리금3억 2,000만원, 월세 1,150만원이다.
 
기존 와바 가맹점에서 공동투자 매장으로 전환해 시설이 완비돼 있어 부분 개 보수 후 바로 영업을 시작할 수 있다. 총 투자자금은 5억3,000만원으로 총 10구좌 중 5구좌를 모집 중이며 1구좌는 5,300만원이다. 향후 투자자는 투자 금액에 해당하는 지분을 배당 받는다.
 
홍대역 와바 매장은 서교동, 합정동 일대의 직장인 층, 홍대역을 비롯해 신촌역, 이대역에서 유입되는 학생 및 학원생들로 차세대 고객층이 이미 확보가 돼 있다. 와바의 독특하고 색다른 인테리어와 1층 대형매장이라는 경쟁력으로 주변 상권에서도 성공매장으로 오랫동안 인정받고 있다.
 
▲ 와바는 스카이에듀, 샤트렌, 미스터 피자 등과 함께 한국경제가 선정한 2010 대한민국 퍼스트 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     © 이 준

 
와바의 공동투자 창업은 경쟁력 있는 핵심상권에 와바의 대형매장을 오픈한 후 매월 공동으로 투자한 투자자들이 지분에 따라 배당을 받는 형식이다.
 
일반 개인 창업이 중, 소형 매장으로 오픈 할 때 타 업체와의 경쟁력에서 뒤떨어지는 단점을 보완하며 새로운 투자 개념을 제시하고 있다.
 
일반 개인 창업자는 자금의 한계, 경험의 한계, 안정성의 한계로 핵심 상권에서의 대형 매장 창업이 힘든 반면 와바의 공동투자 창업은 상권 내 경쟁 우위를 지니면서 경쟁력 있는 대형화 매장을 각각의 투자자들이 모여 공동으로 투자하기 때문에 창업 시 가장 큰 부담으로 다가오는 자금 문제를 해결해준다.
 
또한 투자에 대한 리스크를 줄일 수 있어 투잡을 원하는 직장인부터 자영업자, 청년층까지 관심을 보이고 있으며 창업 실패 확률을 줄일 수 있다는 점도 큰 장점 중 하나다.
 
특히 운영은 본사에서 직접 전문가의 체계적인 운영시스템으로 실시해 창업자에게 전혀 부담이 없으며 경영과 운영이 분리돼 투명한 관리가 이뤄져 법적 분쟁 위험도 최소로 낮췄다. 
 
수익도 얻으면서 투자비 부담은 줄어들고 꾸준한 고정 수입이 생긴다는 측면에서 공동투자는 소자본 창업의 대안으로도 손꼽히고 있다. 성공창업을 위해서 아이템과 서비스, 상권입지라는 3가지 요소를 만족해야 하는데 자본력이 부족한 개인의 힘으로는 소위 A급 입지에 점포를 임대하기란 쉽지 않다.
 
이러한 단점을 공동창업을 통해 극복할 수 있다는 점에서 새로운 재테크로도 각광받고 있으며 특별히 매장에서 일을 하지 않아도 투자금액에 대한 이익금을 매월 얻을 수 있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 와바는 놀이와 재미가 있는 ‘웨스턴바’라는 개념을 도입해 맥주전문점 차별화에 성공했다.     © 이 준

와바는 기존의 호프집과 양주바를 접목시킨 자연스럽고 이국적인 인테리어로 세계 각국 200여종의 다양한 맥주를 접할 수 있는 장점을 통해 현재 국내외 280여 개 매장을 운영 중이다.

 
2009년 대한민국 서비스 만족 대상, 한국프랜차이즈대상 7년 연속 수상, 아시아 소비자 대상, 올해의 브랜드 대상 2년 연속 수상, FLA 어워드 싱가포르 한국 대표 수상 등 총 5개의 상을 받으며 명실공히 대한민국을 이끌어 가는 대표 브랜드로 자리잡았다.
 
 ‘아이스바’나 기계를 활용해 맥주바에 눈을 내리게 하는 ‘스노우바’, 카지노 등 각종 놀이기구를 설치해 술을 못 마시는 고객도 즐거운 시간을 보내도록 했다.
 
불교 천신불에서 착안한 ‘맥주신전’은 1500여 개 국내 외 맥주병을 여러 줄로 진열해, 전 세계 다양한 맥주를 눈으로 보고 즐기며 술을 마시는 느낌을 전해주며 즐거움을 한 층 더했다.

 
또한 와바 PB 브랜드 ‘와바둔켈’은 매장 내 인기에 힘입어 현재 전국 세븐일레븐 매장에서 독점 판매되고 있다.
 
 
<와바> 사업설명회
◈ 일시: 2010년 2월 26일(금) 오후 2시
◈ 장소: 3+창업투데이 비전홀 (역삼동 795-37 파인하우스 2층)
◈ 창업문의: 1588-0581
◈ 홈페이지:
www.wabar.co.kr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