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정진욱 기자= 최시중 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이 ‘이동통신국제전시회’에 참가하기 위해 스페인과 인도를 방문한다.

방통위는 11일 최 위원장이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최되는 ‘이동통신국제전시회(Mobile World Congress 2010)’에 참가하고 인도에서 와이브로, 브로드밴드 등 우리나라 방송통신 기술의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이달 15일부터 21일까지 스페인과 인도를 방문한다고 밝혔다.

최 위원장은 15일부터 17일까지 스페인에서 개최되는 ‘MWC 2010’ 장관프로그램에 초청받아 ‘모바일을 통한 소비자의 권익증진’을 주제로 기조연설을 할 예정이며, 세계 각국의 ICT 분야 정부 및 업계 대표와 최신 모바일 동향에 대한 의견을 나누고, 전시회장의 한국관 등 주요 기업의 부스를 참관할 계획이다.

또한 동 행사에 참석하는 말레이시아 정보통신문화부 장관과 별도의 양자회담을 통해 양국 간 와이브로, DMB 등 방송통신 분야 협력강화 방안을 논의할 계획이다.

이어 최 위원장은 2월 18일부터 20일까지 인도를 방문하며, 인도 정보통신부장관을 만나 양자회담을 가질 예정이다.

인도는 현재 WiBro 추가 주파수 할당 등 무선을 이용한 브로드밴드 서비스 확대를 추진 중이며, 양 국은 이번 양자회담을 통해 와이브로 등 국내기업의 인도시장 진출을 위한 양국 간 방송통신 협력 기반을 마련할 예정이다.

또한 19일에는 ‘한‧인도 방송통신 융합 포럼 및 시연회’에 참석해 와이브로, 브로드밴드 등 전략품목에 대한 우리 기업의 인도시장 진출을 독려하고 지원할 예정이다.

인도는 지난 1월 방송통신위원회가 수립한 「’10년 방송통신해외진출 지원전략」에 따라 아시아 지역 핵심 전략국가로 선정된 바 있다.
 
 
panic82@enewstoday.co.kr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