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정진욱 기자 = 인터넷 포털사이트에서 한국민속문화 동영상을 볼 수 있게 됐다.

한국정보화진흥원(NIA, 원장 김성태)은 국가지식포털에서 제공하는 한국 민속문화 동영상을 다음 tv팟(tvpot.daum.net)을 통해 서비스한다고 11일 밝혔다.

한국정보화진흥원은 지난 2008년부터 다음과의 업무제휴를 통해 전문지식에 보고서, 기록물 등 670만 건의 국가지식포털 DB를 서비스해왔으며, 동영상 플랫폼인 ‘tv팟’에 곤충, 조류, 식물 등 자연 생태계에 관한 1000여 건의 동영상을 제공해왔다.

이번에 일반인들이 쉽게 접할 수 없었던 한국의 민속문화와 관련된 동영상을 추가 제공함으로써 지식정보자원을 이용자들이 다음을 통해 쉽게 찾고, 활용할 수 있도록 접근성을 높였다.

이번에 서비스되는 한국의 민속문화 동영상은 판소리, 단막극, 창극과 같은 한국의 전통소리와 한국의 유교문화를 알 수 있는 유교 유적지 체험, 전주세계소리축제 및 조선시대 제주 지방 통치의 중심지인 제주목관아 3D 입체영상 등 총 830여 건의 동영상으로 구성된다.

한석안 지식서비스부장은 “전문적 국가지식을 포털사이트에 제공함으로써 일반국민에게 아름다운 우리의 전통문화에 대한 지식수준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신뢰도 높은 전문 DB를 민간에서 손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개방 및 공유 정책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panic82@enewstoday.co.kr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