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정진욱 기자 = ‘디지털방송콘텐츠 지원센터’가 경기도 고양시에 건립된다.

9일 방송통신위원회(위원장 최시중)와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는 경기도 고양시에 2012년까지 2000억원 규모의 방송콘텐츠 제작, 송출 등의 종합 지원시설인 ‘디지털방송콘텐츠 지원센터’ 건립사업에 대한 업무협력 방안을 합의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9월부터 방통위와 문화부는 범국가적인 방송통신콘텐츠 진흥 차원에서 본 지원센터 건립사업을 공동 추진키로 기본방향을 정하고, 세부적인 업무협력 방안을 논의해 왔다.

협약서의 주요 내용은 ▲소요재원 확보 방법 ▲사업 추진체계 ▲시설의 소유 및 운영 등에 관한 것이다.

이에 따라 사업의 효율적인 추진을 위해서 양 산하기관(한국전파진흥원, 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 파견 또는 추천받아 건축, 방송장비 등에 관한 전문가 위주로 사업추진단을 구성·운영하게 된다.

방송통신콘텐츠에 대한 중요도가 점증하고 있는 시점에서 콘텐츠의 가치사슬 전반을 종합 지원할 수 있는 복합시설인 지원센터 건립을 위해 양부처가 역량과 의지를 모은 것은 방송통신콘텐츠 산업 발전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2013년 디지털방송시대의 개막에 맞춰 영세한 콘텐츠사업자들이 고화질과 3D의 콘텐츠를 제작해 송출할 수 있는 인프라를 조성함으로써 시청자는 다양하고 품격 높은 방송통신콘텐츠를 향유할 수 있으며, 사업자는 보다 많은 비즈니스 기회를 가지게 될 것으로 전망된다.

 
panic82@enewstoday.co.kr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