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학 때가 되면 엄마들은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진 자녀들의 먹거리가 더욱 걱정된다. 엄마가 해주는 밥만으로는 아이들의 식욕과 입맛이 충족되지 않는 게 사실. 그렇다고 아이가 먹고 싶다는 대로 무작정 사 먹일 수도 없는 노릇이다. 불건전한 먹거리는 날로 급증하고 있는 아토피, 소아비만과 소아당뇨, 고혈압 어린이성인병의 직접적인 원인이 될 뿐만 아니라 신체발달에도 부정적인 영향을 끼칠 수 있다.
 
 
아이들의 건강한 신체발달과 함께 체력, 면역력 증진을 위해 먹거리에 대한 세심한 주의가 요구된다. 소중한 우리 아이들에게 안심하고 먹일 수 있는, 맛과 영양이 풍부한 웰빙메뉴가 필요하다.
 
 
떡볶이의 완벽한 진화 ‘요런떡볶이’
남녀노소, 대한민국 사람이라면 누구나 좋아하는 국민간식 떡볶이. 하지만 요즘 엄마들은 떡볶이를 아이들의 간식으로 선택하는 게 망설여진다. 비위생적 환경의 먹거리, 인공 첨가물이 함유돼 안전성을 믿을 수 없는 음식이라는 고정관념 때문. 하지만 가장 깨끗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조리된 보기도 좋고, 맛은 더 좋은 떡볶이가 있다면? 엄마들의 선택이 쉬워진다.
 
 
▲ 요런떡볶이     ©이 준
㈜자연애몸이 쌀 100가마니를 소요하며 1년간의 연구개발을 통해 론칭한 ‘요런떡볶이’ (대표 강지원, www.yodduk.co.kr)는 국제적 위생기준, 뉴욕스타일의 감각적인 인테리어 최고의 맛과 독특한 모양으로 기존의 떡볶이들과의 비교를 거부한다. 감초, 당귀 등의 한약재가 들어간 고추장소스로 맛을 낸 떡볶이는 너무 맵거나 짜지 않은 감칠맛과 혀 끝에 오래 남는 향이 특징이다. 먹기 아까울 정도로 아름다운 분홍, 노랑 색채의 떡은 단호박과 백년초로 색을 내고 맛을 더했다.
 
 
주메뉴인 떡볶이 외에도 이색적이고 특색 넘치는 ‘요런떡볶이’의 다양한 메뉴는 아이들의 호기심과 감성까지 충족시킨다. 크림소스로 맛을 낸 풍듀떡볶이, 구수한 맛의 궁중떡볶이, 담백한 맛을 자랑하는 쌀국수, 풍부한 과일과 야채가 들어간 돈까스 등 선택의 폭도 다양하다. 모든 메뉴는 테이크아웃이 가능하며, 자체 포장기법으로 시간이 지나도 맛과 식감의 변화가 거의 없다.
창업문의: ☎ 02-830-4561
 
 
웰빙 패밀리레스토랑 ‘토마토아저씨’
주말에 자녀들과 함께할 가족 외식메뉴를 고르는 것도 요즘 부모들에게는 만만치 않은 숙제다. 맛과 합리적인 가격, 기분 좋은 인테리어는 기본, 무엇보다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먹거리를 찾고 싶은 부모들이라면 ‘토마토아저씨’다.
 
▲ 토마토아저씨     ©이 준
2009년 패밀리레스토랑의 아이콘으로 등극한 스파게티&스테이크 전문점 ‘토마토아저씨’(대표 박승열, www.uncletomato.co.kr)는 자연 벌 수정을 이용한 무농약 유기농 찰 토마토를 이용한 특제소스와 본사가 직접 관리한 농장에서 재배한 채소를 사용하는 동시에 무방부제, 무색소, 무첨가제의 요리만을 선보이며 진짜 웰빙의 모범답안을 보여 주고 있다.
 
 
‘토마토아저씨’ 조리팀이 직접 수확하여 개발, 생산하고 있는 특제소스는 여타의 스파게티 전문점과 맛의 비교를 거부할 정도로 신선함이 살아있다. 생키위를 직접 갈아 만들어 풍부한 과즙이 살아있는 키위드레싱을 이용한 샐러드는 상큼한 향과 아삭한 식감으로 마음까지 싱그럽게 만든다. 자녀들과 함께 신선함이 살아있는 외식을 즐기고 싶다면 친근한 이름 ‘토마토아저씨’를 기억하기 바란다.
창업문의: ☎ 031-339-0991
 
 
정크푸드의 웰빙 반전…‘뽕뜨락피자’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메뉴 중 하나, 가장 선호도 높은 배달음식인 ‘피자’는 건강에 해로운 정크푸드다? 피자에 대한 이 같은 오해와 편견은 수정될 필요가 있다. 맛과 영양은 높이고, 칼로리는 크게 낮춘 웰빙피자가 있기 때문이다.
 
 
▲ 뽕뜨락피자     © 이 준
25년 피자장인의 노하우로 탄생한 ‘뽕뜨락피자’(대표 명정길, www.bbongdderak.com)는 가바와 루틴, 1-데옥시노즐리마이신, 비타민C 등 기능성물질이 풍부해 각종 성인병에 효과가 있는 뽕잎과 다양한 곡물을 넣어 만든 ‘웰빙도우’로 특허까지 받았다. 웰빙도우는 피자의 풍부한 맛과 향을 살리는 동시에 담백함과 쫄깃한 식감을 더한다.
 
 
테이크아웃 피자 전문점 ‘뽕뜨락피자’는 가격대비 최고의 맛과 품질로 고객들을 만족시키고 있다. 테이크아웃, 저가형 피자는 재료와 맛이 떨어진다는 오해와 편견을 깨고 있다. 뽕잎을 비롯한 20여 가지 각종 곡물을 혼합한 웰빙도우와 100% 자연산 치즈만을 고집해 피자 본래의 풍부한 맛과 담백함을 동시에 살리고 있다.
창업문의: ☎ 02-2653-2009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