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박종준 기자=(사)신한미소금융재단은 지난해 12월 17일 금융권 최초로 출범한 이후 처음으로 7일, 영세사업자 3명에게 첫 대출을 지원했다고 밝혔다.
 
신한미소금융재단에 따르면 지난해 업무개시 이후 현재까지 1,200여명이 대출 신청을 하였으며, 상담 고객 중 지원자격과 사업수행능력 등의 심사를 통해 인천 부평구 일신동에 노점상을 하고 있는 이모씨(43) 등 3명에게 총 1,500만원의 대출을 지원했다. 
 
이날 최초로 생계형 대출을 받은 이모씨는 그동안 소형 스넥카로 노점영업을 해왔으나 주 생계수단인 차량이 노후화 되어 교체가 절실한 상황 이었다.
 
제도권 금융기관에서 대출을 받으려 했으나 신용등급이 낮아 돈을 빌리지 못해 막막해하던 중 신한미소금융재단 출범 소식을 듣고 대출을 신청해 승인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신한미소금융재단 관계자는 “앞으로도 저신용 금융소외계층의 자활을 돕는 미소금융의 설립 취지를 반영하여, 뚜렷한 사업의지와 성실함을 갖춘 신청자에 대한 지속적인 지원을 통해 지역사회의 진정한 후원자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시행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한편 신한미소금융재단의 대출은 1차 심사에서 자금용도 적정여부를 심사하고, 2차 심사에서 현장실사를 실시하는 등 효율적이고 체계적인 시스템을 갖추고 있으며, 본 첫 대출을 시작으로 기존 상담자 중 지원자격과 사업계획 심사를 통해 점진적으로 대출을 확대 실시할 계획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