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이종은 기자 =  정부의 세종시 수정안이 연초 2번에 걸친 집중토론을 통해 확정 발표된다.
 
정부는 민관합동위원회가 구체적인 내용까지 토론할 수 있도록 이미 최종안의 내부검토를 끝낸 상황이다. 

정부는 오는 5일과 8일 두차례에 걸쳐 세종시 민.관 합동위원회를 개최한다. 오는 11일엔 정부 최종안을 발표해야 하는 만큼, 매주 한 번 열었던 회의를 2번으로 늘렸다.

정부 관계자는 "지금까지는 부처이전 문제나 인센티브 등 세종시 수정안에 담길 여러 요소가 논의됐다면, 이번엔 종합적인 수정안을 두고 토론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총리실내 실무조직인 세종시 기획단과 국토부 기획재정부 등 관련부처들은 정부 최종안 검토를 끝내고, 지난 30일 이명박 대통령에게 관련 내용을 보고한 걸로 알려졌다.

정부는 민.관 합동위원회에서 '만장일치'의 결론이 나오지 않더라도 위원회가 의결기구는 아닌 만큼, 정부안을 확정하는데 법적 하자는 없다는 입장이다.

따라서 오는 11일 발표되는 최종안은 그동안의 정부 입장 대로 부처이전 백지화를 골자로 '인센티브' 세부 내역이 포함된 '세종시 법 개정안'형태가 될 걸로 보인다.

정부 관계자는 "일반적으로 2개월 정도 소요되는 정부 법안심의 절차를 최대한 앞당겨, 1달 안에 국회에 법안을 제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