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을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맞춤형 솔루션이 학원에서도 가능하다는 소식에 학원가의 표정이 밝다.
▲     © 이강미

 
학생의 입학부터 수강신청, 수납, 성적관리 등 학생관리는 물론 강사에겐 성적표 등의 도구를 제공해 학원관리를 손 쉽게 할 수 있는 학원형 전사적자원관리시스템(ERP)은 다양한 장점으로 학원가에 한 걸음 더 다가가고 있다.
 
특히 10년 이상의 학원 실무자들이 모여 개발한 엔탑소프트의 ‘에듀메이트’는 제한적이던 기존 학원관리 프로그램을 대체할 차세대 솔루션으로 각광받고 있다.
 
에듀메이트는 현재 강남 유명 어학원 2곳을 비롯해 ㈜올림피아드 학원, 강태우어학원㈜ 등 대형 학원에서 사용되고 있다. 솔루션 구입비가 부담스러운 중소형 학원은 월 임대료를 내고 사용하는 ASP판매도 가능하다.
 
학원 프랜차이즈 업체를 위해선 FC버전과 패키지 솔루션에 만족하지 못하고 자체 시스템 구축을 원하는 학원을 위해서는 맞춤형 학원관리 솔루션을 제공하는 등의 맞춤 서비스도 제공한다.
 
에듀메이트는 실무자의 경험을 토대로 학원 업종의 성격과 조직 구성, 지휘체계, 부족한 통신환경 등을 고려해 설계되었다. 또한 데스크에서 관리하는 자료가 강사와 원장에게 신속하게 전달되고, 집계된 자료를 바탕으로 경영자정보시스템(EIS)을 구축해 최상의 의사결정에 도움을 준다.
 
학원관리자뿐 아니라 학부모, 학생의 세 영역을 아우르는 에듀메이트는 10개 은행과 연동된 온라인 결제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학부모들은 은행 수수료를 줄이고 학원은 수납 업무를 간편하게 처리하도록 했다. 또한 ㈜LG데이콤과 제휴하여 문자제공시스템(SMS)으로 학생들의 정보를 학부모에게 신속하게 전달할 수 있다.
 
이러한 기술력을 인정받아 서울시 강남교육청에 평가문항관리 솔루션을 납품했으며 홈페이지 및 제반 시스템 유지관리 업체로 선정됐다.
 
엔탑소프트는 학원관리 솔루션 외에도 영어음성변환 솔루션의 일종인 <리딩메이트>, 영어단어장 제작 솔루션인 <워드메이트> 등을 선보이고 있으며, 이들 솔루션은 영어전용 교실에 주로 판매된다.
 
공교육과 사교육을 아우르며 교사들을 ‘가르치는 일’에만 더욱 집중하게 하고 싶다는 엔탑소프트의 정현기 대표는 “청소년을 교육하는 교육기관이 효율적으로 관리되어 이상적인 국가 교육시스템이 형성되기를 희망한다”며 “우리가 만드는 솔루션이 이를 위한 작은 밑거름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