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불교 참수행 정각종에서는 가족과 회사의 발전을 위해 자신을 변화시키려는 사람들을 위해 마음유통 경영자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마음유통 경영자 과정은 내 마음속의 선과 악을 바로 보고 살피며, 불편한 것들을 정화시켜 나가는 한 차원 높은 수행법으로서, 일시적인 편안함에 그치는 일반적인 수행과는 달리 마음유통 자체가 삶을 뛰어넘는 참행복을 목적으로 하는 수행법이라고 참수행측은 설명하고 있다.  

▲  덕정스님(가운데)   ©김성은 기자

다음은 정각종 주지 덕정스님과의 일문일답. 

참수행이란 무엇을 의미하는 것입니까?

“궁극적으로 사랑하는 나의 가족들과 내가 좋아하는 모든 사람들까지도 수행인인
나로인해 세세생생 불행과 고통 없는 초월적 큰 복(후광)을 주는 것입니다.” 

참수행 마음유통 경영자 과정이란 무엇입니까?

“참수행은 삶의 모든 행복과 불행의 근원이 내 마음 안에 있다고 보는데서 출발합니다. 가족과 회사 생활의 중심에는 경영자 자신이 있습니다. 참수행 마음유통 경영자 과정은 참행복을 목적으로 경영자 자신의 변화를 통해 궁극적으로 가정과 기업을 행복과 성장에 이르게 하는 CEO 수행법입니다.” 

참수행 마음유통 경영자 과정을 통해 어떤 변화를 기대할 수 있습니까?

“우선 경영자로서 변화로는, 자신의 변화를 통해 직원 상호간 정과 믿음, 신뢰를 형성해 나갈 수 있습니다. 삶의 지혜가 형성되어 타인을 배려하는 마음과 긍정적인 사고가 형성되기 때문이죠. 궁극적으로 모든 이에게 존경받을 수 있는 기업가로 거듭나, 시대의 변화에도 흔들리지 않고 견고하게 발전하는 기업으로 성장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가정에서도 부부간 정과 신뢰가 쌓이고, 자녀 스스로 어려운 상황을 극복할 수 있는 자생력과 자립심을 키워줄 수 있어 화목한 가정을 이루게 됩니다.” 

덕정스님은 “참수행은 삶 속의 실천 자체를 수행으로 보고 인격완성을 목표로 정진하는 가운데 삶의 모든 문제들을 하나하나 해결하는 것이며 누구든지 수개월 안에 자신이 변화되는 모습을 느낄 수 있다.”라고 강조했다. 

마음유통 경영자 과정은 긍정적인 생각을 가지고 노력하는 삶을 살아가는 사회 중견인 ▪ CEO를 대상으로 전문적인 수행법과 인위적인 노력(삶의 지혜)을 강조하는 내용으로 수업이 구성되어 있다. 사회적으로 파급력이 있는 사회 중견인, 기업의 CEO를 대상으로 하는 이번 마음유통 경영자 과정을 통해 많은 사람들에게 참수행의 깊은 뜻을 전달하려는 취지이다.  

참수행은 윤회를 거듭해 오면서 오랫동안 마음속에 깊이 심어진 부정적인 성격이나 습성을 수행을 통해 바른 성품과 품성으로 끊임없이 바꾸어 나갈 것을 강조하고 있다.

마음유통 경영자 과정은 부처님 당시 정진하신 수행을 시대 감각에 맞게 전달하는 것이며, 각자가 삶과 세상의 이치를 바로 알고 그에 맞게 실천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도와주는 수행이다. 

참수행 마음유통 경영자 과정은 (사)참수행(02-2269-0813, www.chamsamo.net)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