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이철원 기자 = 아시아나항공(대표: 윤영두)은 인천공항에 2.5 베이(Bay)(주1 규모의 신(新)정비고를 추가 건립한다.
 
이와 관련하여 아시아나항공은 인천국제공항공사와 9일 인천공항 내 항공기정비시설 개발사업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고 본격적인 사업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  2013년 준공될 예정인 아시아나항공의 신 정비고 조감도. 이 정비고는 보잉 747급 대형기 2대와 767급 중형기 1대를 동시 수용할 수 있다.
 
 
 
 
 
 
 
 
 
 
 
 
 
 
 
 
 
 
 
 
 
 
 
 
 
 
총 6만 3800제곱미터 부지 위에 건립되는 신(新)정비고는 보잉 747급 대형 항공기 2대와 보잉 767급 이하 중소형 항공기 1대를 동시 수용할 수 있는 규모로 총 1110억원의 사업비를 투자, 2010년 말경 착공해 2013년 4월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로써 아시아나는 기존 정비고와 함께 신(新)정비고가 완공되면 인천공항 내 최대 규모의 정비시설을 갖추게 되며, 외주중정비 비용으로 연간 발생되던 270억 정도의 비용을 절감할 수 있게 된다.
 
아시아나항공의 윤영두 사장은 “금번 신(新)정비고 건립으로 안전운항을 극대화 할 수 있게 되었으며, 안전에 대한 투자만큼은 항공사가 최우선으로 생각해야 할 부분이자 미래를 대비하는 것이기 때문에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아낌없는 투자를 계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또한, “자체 정비시설로써의 가치 외에도 인천공항을 대표하는 건축물이 되도록 기본 설계에서부터 외부 디자인까지 세심한 신경을 쓰고 있다”고 강조했다.
 
▲  2013년 준공될 예정인 아시아나항공의 신 정비고 조감도. 이 정비고는 보잉 747급 대형기 2대와 767급 중형기 1대를 동시 수용할 수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