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로 미국의 중/고등학교 학력을 인정받을 수 있는 학력인증 프로그램을 개설/운영하고 있는 미국주립대 국제교육원에서, 오는 12일을 시작으로 미국 주립대학에 장학생으로 특례입학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선보이면서 설명회를 갖는다.

이번 프로그램은 미국 Georgia South Western State University의 아시아연구센터(Center for Asian Studies)와 합작으로 진행되어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특히, 이 프로그램은 미국 주정부와 주립대학이 미국 대학생들에게 아시아권 문화를 경험하고 교류하게 하는 목적성 교육사업으로 진행된다. 따라서, 기존 등록금의 1/2~1/3 수준이며, 감면혜택은 문화장학금 명목으로 지원된다.

참가대학으로는 조지아주립대학, 미주리주립대학, 미네소타주립대학, 오하이오주립대학, 아칸사스주, 루이지애나주 등 총 6개주 30여 대학이다. 

최근 2~3년간의 성적과 인터뷰 등 종합적인 심사과정을 통해 선발하며, 합격자는 국내와 미국에서 실시하는 사전교육프로그램 UPP 실시 후 각 대학에 정식 입학하게 된다. 

사전교육 프로그램 UPP(University Preparation Program)란 미국생활 및 대학수업을 따라갈 수 있도록 훈련시키는 과정으로, 입학은 쉬우나 졸업은 힘들다는 미국대학에서 성공적인 대학생활을 할 수 있도록 미국식 자기주도형의 발표 및 토론식 수업과 다양한 대학영어를 최단 시간 내에 집중 교육하는 프로그램이다. 

▲ 미국 주립대 국제교육원(특례입학 설명회 장소)     © 김성은 기자

[미국 주립대 장학생 특례입학 설명회]  

일시 : 2009년 12월 12일(토) 오후2시
            2009년 12월14일(월), 15일(화) 오후2시
장소 : 서울시 중구 을지로6가 케레스타빌딩14층 미국주립대 국제교육원 대강당 

참가신청 예약 및 보다 자세한 사항은 미국주립대 국제교육원(02-2048-1234, www.jidkr.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