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태평로 삼성본관 빌딩     ©이뉴스투데이
[이뉴스투데이] 유병철 기자 = 삼성증권이 태평로 삼성본관 빌딩으로 이전한다.


 

삼성증권(사장 박준현)은 7일, 본사사옥을 종로2가 종로타워에서 태평로 삼성본관 빌딩으로

이전했다고 밝혔다.


 

삼성본관은 지난 1976년 준공되어 1986년까지 삼성물산이, 1908년까지 삼성전자가 본사 사옥으로 사용한 삼성그룹의 상징 건물이다.


 

삼성증권 관계자는 “지난 두 번의 사옥이전이 국내 1위 도약의 과정이었다면, 삼성그룹의 글로벌 성장스토리가 담겨있는 태평로 본관 이전은 앞으로 10년간 삼성증권의 2020 Global Top 10 비전 달성을 위한 중요한 기점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삼성증권은 2층 영업부 및 8~16층까지 9개 층을 사용하며, 총 1000여명이 근무하게 된다. 모든 사무실은 스마트 폰 연동이 가능한 모바일 네트워크와 화상회의 시스템 등 첨단 환경이 구축되었으며, 임직원들의 자유로운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북카페와 휴게실도 들어섰다.


 

삼성증권은 녹색경영의 일환으로 모든 사무실의 조명을 형광등대신 LED로 교체하고, 종로타워 이전 시 발생한 폐유리(약 28톤)를 재활용 남이섬에 분수대를 설치해, 이곳에 모이는 동전을 유니세프에 기증할 예정이다.


 

dark@enewstoday.co.kr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