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인들의 한끼 식사 대용으로 안성맞춤인 핫도그 인기가 높아지면서 다양한 맛의 소스와 토핑을 얹은 핫도그 메뉴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는 가운데, 핫도그에 대한 발상의 전환으로 니치마케팅을 펼치며 핫도그 시장에서 승승장구 하고 있는 프랜차이즈가 주목을 받고 있다. 
 
▲ 넛츠덕스     ©박병화
핫도그&커피전문점 넛츠덕스(http://www.nutsdogs.com)는 기존 아메리칸 스타일의 핫도그와 샌드위치 차별화를 통해 개발한 치아바타 도우 핫도그 등을 선보이고 있는 웰빙 카페 전문점이다. 
 
이 곳은 기존의 토핑 위주로 메뉴를 구성하는 시장 분위기를 뒤집어 토핑이 아닌 핫도그 도우(빵)의 차별화라는 니치마켓(틈새시장)을 공략해 핫도그전문점 창업시장에서 성공가도를 달리고 있다.
 
핫도그 도우는 업계에서도 무심코 지나치거나, 미리 포기해 버리는 경우 등으로 그 동안 변화 없이 단일화된 빵을 사용해왔기에, 넛츠덕스가 선보이는 이색 핫도그 도우는 큰 반향을 일으켰다.
 
치아바타(Ciabatta) 도우는 그 동안 봐왔던 핫도그 빵이 아닌 피자 도우나 인도 전통빵 난과 비슷한 모양의 이탈리아식 바게트의 일종으로, 겉은 바삭하고 쫄깃하며 속은 담백하며 부드러운 것이 특징. 본사 제조실에서 직접 반죽해 2차례 실온 발효하고 저온숙성(24~48시간)을 거친 생지를 오븐에 구운 수제 도우로써 최상급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을 사용해 담백함과 고소한 맛이 배가 된다.
 
푸석한 맛의 핫도그 빵이 부담이었던 고객들 사이에서는 씹을 수록 풍기는 고소함과 쫄깃함이 일품인 넛츠덕스 도우의 매력에 빠져 단골층까지 형성될 정도. 덕분에 치즈덕, 미트덕, 해물칠리덕, 토마토야채덕 등 핫도그 메뉴들과 해피모닝 샌드위치, 훈제등심 샌드위치, 치킨데리야끼 샌드위치 등은 고객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는 일등 공신이 됐다.
 
또한 최근 하반기 신상품으로 출시된 네모난 모양의 치아바타 피자는 고급레스토랑에서도 맛보기 힘든 제품력을 앞세워 기존 피자전문점들을 위협하고 있다.
 
넛츠덕스는 핫도그뿐만 아니라 100% 아라비카 생두를 수입해 사용하는 커피를 선보이며 고급 커피전문점으로도 입소문이 나 있다. 로스팅 전문가가 필요한 양만큼 소량씩 로스팅하고, 로스팅 한 지 3주 이내의 원두만을 사용하는 등 최상의 커피 향과 맛을 서비스 하고 있다. 넛츠덕스 커피 매니아가 늘고 있는 것도 이 같은 맛에 대한 세심한 배려 덕분이다.
 
한편 넛츠덕스는 서울 경기지역 중심으로 진행했던 가맹사업을 전국으로 확대, 전국물류를 실시하고자 광주, 부산, 대전 강원 등 각 지역별로 지사를 모집 중이다. (문의: 02-497-8005)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