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드라인 1
아이낳기 좋은세상 서대문운동본부 출범식이 지난 17일 서대문구청 대강당에서 열렸습니다.
 
헤드라인 2
2009 사랑의 김장 나누기 행사가 지난 18일과 19일 양일간에 걸쳐 서대문구청 광장에서 진행됐습니다.
 
Anna.  아이낳기 좋은세상 서대문운동본부 출범식이 지난 17일 서대문구청 대강당에서 있었습니다.
 
저출산 문제의 심각성을 깨닫고 출산 장려 대책을 마련하여 건강한 출산. 양육.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결성된 이번 출범식은 현 동훈 서대문구청장을 비롯한 유관단체, 다문화가족, 구민 등 300여명이 참여해 서대문구 저출산 극복 우수사례를 발표하고 최 강현 부부행복연구원장의 인구보건강좌를 듣는 시간으로 진행됐습니다.
▲ 아이낳기 좋은세상 출범식이 열리고 있다.     © 출처 : 서대문구 인터넷방송

 
[현장음] 현동훈 서대문구청장
 
지역 각 계 대표가 참여하는 아이 낳기 좋은 세상 서대문운동본부가 저 출산 극복을 위한 종합적인 민,관 협력의 구심체로서 서대문 지역의 출산율을 끌어 올리고 나아가 국가 전체의 출산율을 회복 시킬 견인차 역할을 해낼 수 있으리라고 기대합니다.
 
오늘의 자리가 진정한 아이사랑으뜸구로서의 서대문의 미래를 이끌어 나갈 수 있는 커다란 첫 걸음이 될 수 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아이 낳기 좋은 세상 서대문운동본부의 아낌 없는 관심과 성원을 부탁 드리겠습니다.
 
최근 4년째 출산율이 세계 최저로 그 심각성이 대두되고 있는 가운데 저출산의 원인으로는 자녀양육에 소요되는 경제적 부담이 가장 큰 어려움으로 지적되었습니다.
 
운동본부 관계자는 앞으로 저출산 문제 해결을 위해 민관 협력활동의 구심체 역할과 각 분야별 대표사업을 수립해 시행 할 것이고 또한 출산, 양육, 가족문화에 대한 구민의식 개선 캠페인 등도 함께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 동영상 출처 : 서대문구 인터넷방송(http://sbn.seoul.kr)
 
<김대성 기자>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