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여성e-러닝센터_워크샵 교육     © 박병화

하반기 채용 시즌을 맞아 신규 채용이 활발히 진행되고 있지만, 상대적으로 경력단절 여성들의 취업문은 여전히 좁은 상황이다. 이러한 가운데 경기여성e-러닝센터가 여성들의 취업 성공을 위해 함께 고민하고 지원해주는 ‘온라인커리어코칭’ 서비스를 선보인다.
 
온라인커리어코칭은 여성인적자원개발을 위해 경기도(도지사 김문수)에서 운영하는 경기여성e-러닝센터가 결혼 및 가사, 육아 등으로 오랫동안 경력 단절된 여성 중 재취업을 희망하는 여성을 대상으로 무료 제공하는 개인별 취업지원 서비스다.
 
이 서비스는 경력단절여성들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로 시․공간 제약 없이 직접 상담은 물론 이메일 및 전화로도 가능한 것이 특징이며, 개인별 밀착상담, 취업향상교육, 구직활동 지원 등 총 3단계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1단계는 개인별 밀착상담으로 전문 직업상담사의 밀착상담으로 개인별 특성을 이해하고, 드림웨이 역량진단으로 자기분석을 통해 진로 방향을 결정하는 과정을 거쳐 경력목표를 도출하여 커리어(Career, 경력)를 관리할 수 있도록 코칭(Coaching, 지도)받는 과정이며, 이러한 일련의 과정을 통해 참여자는 자신에게 부족한 부분을 발견하고 이를 보완하기 위한 교육계획까지 수립할 수 있다.
 
2단계는 취업향상교육으로 이틀 간 오프라인으로 진행되는 취업스킬향상 워크샵을 통해 ‘효과적인 이력서 작성법’ 및 ‘나를 돋보이게 하는 면접 전략‘을 주제로 전문 강사의 강의 후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의 개별 첨삭 지도를 받거나 면접 시뮬레이션을 통해 실전 연습을 하는 과정으로, 취업 성공률을 극대화 할 수 있다.
 
2개월간의 온라인커리어코칭이 종료되면, 취업을 원하는 참가자의 경우 구직활동을 지원받을 수 있다. 경기여성e-러닝센터는 이들을 대상으로 여성부와 노동부 공동주관 여성새로일하기센터와 연계하여 개인의 특성 및 경력에 적합한 구직정보를 제공하고, 취업을 알선하는 등 지속적인 경력관리 서비스를 지원하게 된다.
 
지난 4월(1기)부터 시범 운영 중인 온라인커리어코칭은 현재 4기를 모집 중에 있으며, 이달 25일까지 선착순 60명을 대상으로 11월부터 운영될 예정이다.
 
경기도 내 거주중인 20세에서 55세 여성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참여를 희망하는 여성은 경기여성e-러닝센터 홈페이지(http://www.ggw.or.kr) 고객도우미>온라인커리어코칭 메뉴에서 지원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후 인터넷상으로 참가 신청을 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이메일(helpdesk@kg21.net)과 전화(031-899-9119)를 통해 문의할 수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