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의 적' 트랜스지방까지 잡은 치킨 요리 인기 - 이뉴스투데이
search btn
상단여백
HOME 연예·스포츠 문화
'건강의 적' 트랜스지방까지 잡은 치킨 요리 인기

오븐쿡, 고품격 오븐구이 치킨 요리로 소비자에 호평
 
▲ 10월 출시된 신메뉴     ©곽정남

기름에 튀긴 음식은 가장 사랑받는 메뉴 중의 하나다. 고소한 맛과 함께 아삭하는 소리와 촉감 때문에 언제나 인기를 끈다.
 
하지만 튀김 음식의 큰 단점은 바로 트랜스지방이다. 트랜스지방이 들어있는 식품은 고소한 맛이 나긴 하지만 콜레스테롤을 증가시켜 혈관을 막히게 하고 결국 심장병을 가져오게 한다.
 
 여기에 아이들이 트랜스지방에 들어있는 음식을 먹게 되면 아토피나 알레르기를 악화시킨다는 조사 결과까지 나와있다. 이 때문에 성인병의 원인이 되는 트랜스지방을 축출해야 한다는 운동이 전세계적으로 불고 있다.
 
전국민의 인기 야식이자 아이들의 인기 간식인 프라이드 치킨에도 기름에 튀기는 것이기 때문에 트랜스지방이 없을 수가 없다. 치킨이 고단백 식품이어서 다이어트에 좋다고 하지만 기름에 튀긴 프라이드 치킨은 오히려 고칼로리가 되어 야식이나 간식으로 먹기에는 부담스럽다.
 
오븐구이 치킨을 표방하는 로하스 치킨전문점 오븐쿡은 트랜스지방과 칼로리에 걱정하는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치킨 요리를 제공한다.
 
국내산 싱싱한 닭고기를 섭씨 250도의 스팀오븐에서 굽기 때문에 기름은 커녕 원래 있던 지방까지 제거하고 트랜스지방으로 먹기를 꺼려했던 여성들과 비만이 걱정인 직장인에게도 안성맞춤이다.
 
트랜스지방이 없고 프라이드 치킨에 비해 칼로리도 높지 않은 오븐구이 치킨의 종류도 다양하다.
 
자체 개발한 양념으로 24시간동안 숙성시킨 오븐 오리지날 구이를 비롯해 오븐에 구운 뒤 훈제 바비큐 소스를 가미한 오븐 바비큐 구이, 화끈한 매운맛을 자랑하는 오븐 불닭구이, 새콤하면서도 달콤한 오븐 칠리구이 등 골라먹는 재미가 있다.
 
여기에 뼈없는 닭고기에 웰빙치즈를 얹어 구운 오븐 치즈순살구이와 바다냄새가 가득한 새우 등 해물에 오븐 닭고기를 조화시킨 해물 바비큐 구이까지 다양한 메뉴로 소비자들을 유혹하고 있다.
 
또 치킨프랜차이즈 오븐쿡은 언제 바뀔지 모르는 소비자들의 입맛에 맞추기 위해 지난 10일 골드크런치 치킨과 훈제 오리 바베큐에 신선한 해물을 가미한 해물오리 바베큐구이를 출시하는 등 공격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주기적으로 신메뉴를 출시할 예정이다.
 
트랜스지방까지 잡아 건강까지 챙기는 고품격 치킨 요리로 일찌감치 치킨창업 시장에 신선한 바람을 일으키고 있는 치킨체인점 오븐쿡은 창업 경험이 없어도 본사, 지사, 가맹점 사이의 주기적인 관리시스템과 최상의 물류시스템으로 성공적인 창업이 이뤄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창업문의: www.ovenqook.com

곽정남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