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전문기업 꾸지뽕라이프는 당뇨환자용 식품인 '비당큐' 출시와 더불어 인터넷 쇼핑몰 비당큐닷컴 오픈에 맞춰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10월말까지 구매하는 전 품목에 대해 10% 할인, 그리고 3개 월치(3BOX)를 한꺼번에 구매할 경우는 10%할인 또는 시중가격 6만원 상당의 혈당측정기(미래3.3G+)를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제품문의는 비당큐닷컴 홈페이지(www.bidangq.com)를 방문하거나 고객센터(02-453-7475)로 연락하면 상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 비당큐_꾸지뽕라이프     © 박병화
한편 비당큐는 당뇨전문기업 꾸지뽕라이프가 ㈜참바이오와 협력해 최근 출시한 당뇨 환자용식품. 국내 200만을 포함한 전세계 수억 명의 당뇨 및 고혈당 환자들의 고민을 해결하고자 개발한 당뇨환자용 식품(특수의료용도등식품)으로, 주원료는 꾸지뽕잎 농축액, 난소화성 말토덱스트린이다. 주원료에 정제수, 대추농축액, 갈근농축액 등의 유효성분을 인체의 영양면이나 흡수면을 고려해 가장 효율적이고 적합한 비율로 만든 제품이다.
 
꾸지뽕은 한국과 중국에서만 자생하는 낙엽 소교목으로 주로 한국의 민간요법에서 부인병, 이뇨, 진해, 자궁암, 자궁근종, 각종 암, 당뇨병 및 신장기능 강화에 이용돼 왔다. 또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은 옥수수 전분을 열분해 및 효소적으로 가수분해시켜 제조한 수용성 식이섬유로 식후 혈당농도 증가를 억제하고 인슐린 분비를 감소시키는 것으로 연구발표 된 바 있다.
 
식품의약품안전청은 건강기능식품 원료/성분 인정규정에 따라 난소화성 말토덱스트린에 대해‘식사와 함께 섭취하면 당의 흡수를 억제시켜 식후 혈당 조절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기능성 내용을 인정했다. 이 같은 꾸지뽕과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의 효능에 관한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한국식품연구원 홍석산 박사는 혈당조절과 노화억제에 효능이 있는 건강식품 비당큐를 개발했다.
 
비당큐 제품은 "혈당과 체중 조절용 꾸지뽕잎 추출물과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 배합물"로 특허(특허제 10-0815212)를 획득하였으며, 이외에 한국식품의약품안전청으로부터 건강기능식품 품목제조신고증(영업허가 제 2004-0213호), 경상북도 성주군청으로부터 당뇨환자용식품 “품목제조보고대장” 등을 획득해 제품에 신뢰성을 더하고 있다. 한편 비당큐의 개발자 홍석산박사(50세, KAIST 생리학박사)는 한국식품연구원 식품기능본부 책임연구원으로 재직하고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