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박영근 기자 = 정부가 최근 심각한 사회 문제로  떠오른 전세난 해결을 위해,  근로자와 저소득자에 대한 전세자금 대출을 크게 확대키로 했다.
 
18일 기획재정부와 국토해양부 금융위원회에 따르면 최근 서민, 저소득 층의 전세난 해결 등 주거 안정을 위해 정부는 획기적인 주택정책의 일환으로 '서민근로자 전세자금 대출'을 확대, 4000~6000억원 정도 늘려 1만명 이상이 추가 이용할 수 있게 할 예정이다.
 
재경부 관계자는 올해  배정된 서민근로자 전세자금은 총 3조원으로 하반기 전세자금 수요가 크게 늘어날 것으로 보고 3조원에서 추가로 15~20%정도 늘리는 방안을 적극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설명했다.
 
정부는 오는 19일 허경욱 재정부 차관 주재로 각부 장관이 참석한 가운데 열리는 제20차부동산 시장 점검 회의에서 서민근로자 전세대금 대출 확대 방안 등을 집중적으로 논의 할 것으로 알려졌다.
 
정부의 이같은 조치는 최근  서울과 수도권을 중심으로 전세 품귀 현상이 일어나면서
전세금이 10%이상 치솟아 집 없는 서민층의 보금자리 마련이 매우 힘든 상황에 부닥쳤기 때문이다.
 
정부는 또 저소득가구 전세자금 대출도 올해 1조원에서 추가로 확대하는 방안을 고려 중이며, 기초생활 수급자에게는 1년간 한시적으로 금리인하(1%)의 혜택을 주기로 했다.
.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