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차와 현대차에 대한 정부의 지원이 온도차를 보이고 있다.
 
윤영선 기획재정부 세제실장은 10일 쌍용차의 노후차 교체 세제지원 연장 요청은 수용할 수 없다고 10일 밝혔다.

윤 실장은 쌍용차 공동관리인 측이 노후차량 교체에 대한 취등록세 감면조치를 연장해달라는 요청과 관련 정부의 입장을 묻는 기자들의 질문에 이 같이 말했다.
 
윤 실장은 특히 특정회사에 대한 지원은 제품 수출시 반덤핑 관세 부과 등 세계무역기구, WTO의 제재를 받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윤 실장은 이어 노후차량 교체에 대한 취등록세 감면조치의 이달 말 종료 여부는 주무 부처인 지식경제부에서 현재 타당성 여부를 검토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반면 현대·기아차에 대해서는 정부와 지자체 등에서 지원이 계속되고 있다. 

현대·기아차는 하이브리드  차량을 구입하는 고객에게 이날부터 연말까지 보조금을 지급하는 등 친환경차 보급을 활성화하는 사업을 과천시와 진행하기로 했다.

올해 연말까지 현대차나 기아차의 하이브리드 차종을 사는 과천시민은 현대·기아차에서 50만 원, 과천시에서 150만 원 등 모두 200만 원을 지원받을 수 있다.

보조금을 지원받으려면 지난 달 31일까지 과천시에 주민등록이 돼 있어야 하고 구매한 하이브리드 차량을 최소 6개월간 보유해야 한다.

이에앞서 환경부는 지난 7월 이만의 환경부장관의 관용차 등 현대차가 생산한 2대의 아반떼 하이브리드자동차를 구입했다.
 
서울시내 각 구청도 업무용 관용차를 5대에 1대꼴인 20%를 현대.기아차의 하이브리드 차량 220대를 구입한 것으로 나타났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