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유병철 기자 = 동양종금증권은 7월 다섯째주 주간추천종목으로 삼성SDI, LG디스플레이, 태양산업을 선정했다.
 
삼성SDI에 대해서는 “PDP 생산 수율 향상, 2차전지 글로벌 수요 회복으로 2분기 흑자전환 실적 모멘텀”이라면서 “자회사 SMD도 휴대폰 수요, 점유율 상승으로 2분기 영업흑자가 예상돼 긍정적이며 하이브리드카용 2차전지, AM OLED 등 지속적인 성장동력에 주목할 것”이라고 조언했다.
 
LG디스플레이에 대해서는 “2분기 컨센서스를 크게 상회하는 실적 개선을 기록했다”면서 “LCD TV 수요 증가에 따른 패널 가격 강세 지속 전망으로 하반기 실적과 중국 소비시장 확대에 따른 수혜와 함께 우호적인 외국인 수급 여건이 긍정적”이라고 설명했다.
 
태양산업에 대해서는 “2009년 매출액 1346억원, 영업이익 179억원, 순이익 136억원 등 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할 것”이라면서 “중국시장의 수요 증가에 따른 청도법인 매출 급증과 그에 따른 외형 성장 Catalyst를 확보했으며 수익성 중심의 경영으로 과점된 시장의 가격 지배력이 강화되고 있다”고 덧붙였다.
 
dark@enewstoday.co.kr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