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김성호 기자 = 인천시 서구(청장 이훈국)는 21일 기업 환경관리 멘토 12개사 담당자 및 멘티 15개사 대표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09년 기업 환경관리 멘토링’추진 중간 평가 간담회를 개최했다.

기업환경멘토링은 환경관리 및 기술능력이 우수한 멘토사업장이 환경 기술 전수를 필요로 하는 소규모 영세 멘티사업장에 환경시설 관리, 운영의 노하우를 지원해 기업환경 경쟁력을 높이고 장기적으로 우수기업으로 육성하기 위한 사업으로 전년도에 이어 1년 단위로 올해 초부터 2009년도 멘토링 활동 추진 중에 있다.

이번 간담회는 그간 멘토링 추진사항에 대한 중간 평가로, 상반기 동안 4개의 그룹 멘토 ․ 멘티 사업장이 상호 교류한 정보 및 기술 등 그룹별 활동사항에 대한 중간보고에 이어 그간 활동 중 발생한 문제점, 현장 적용의 효율성, 개선 ․ 보완점을 토의하는 순으로 진행됐으며, 상호 중간 평가를 통해 그간 소홀했던 부분에 대한 미비점 보완과 실질적 활동 전개 결속으로 하반기에 1년간 활동에 대한 추진성과를 기대 할 수 있도록 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구는 멘토링 활동기간 동안 적극적인 지원과 개선효과가 높은 우수사업장에 대해 연말 표창장을 수여할 계획이며, 앞으로도 기술지원 및 배출업소 교육 ․ 홍보와 자율점검업소 확대 등을 통해 사전에 오염을 예방하는 선진 환경행정추진으로 환경과 경제가 상생하는 맑고 쾌적한 서구 환경조성에 주력할 것을 밝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