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유병철 기자 = 동양종금증권은 7월 넷째주 주간추천종목으로 삼성 SDI, 현대해상, 이엔에프테크놀로지를 선정했다.
 
삼성SDI는 “PDP 생산 수율 향상, 2차전지 글로벌 수요 회복으로 2분기 흑자전환 실적 모멘텀이 될 것”이라면서 “자회사 SMD도 휴대폰 수요, 점유율 상승으로 2분기 영업흑자 예상 긍정적이며 하이브리드카용 2차전지, AM OLED 등 지속적인 성장동력에 주목할 것”이라고 밝혔다.
 
현대해상에 대해서는 “사업비율 개선으로 5월 수정순이익이 전월대비 51.1% 급증했다”면서 “2008년 하반기 이후 단행한 대규모 추가상각으로 미상각신계약비 적립한도 증가, 향후 상각 감소 할 전망이며 2008년 8월 이후 매월 100억원 이상의 장기보험 신계약에 의한 운용자산 증가로 운용수익도 증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엔에프테크놀로지는 “국내 LCD 용 신너(전자재료)부문 시장점유율(08년 80%) 1위 업체로 실적성장이 지속되고 있다”면서 “업계 최초 폐세정액 리사이클링 활용에 따른 원가 경쟁력에서 우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고부가가치 화인케미컬, 컬러페이스트 사업 신규 매출 증가가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dark@enewstoday.co.kr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