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븐에 직접 구운 웰빙 치킨메뉴 전문 치킨요리전문점 구어스치킨(http://www.9ers.co.kr)이 외식창업자들의 시원한 여름나기를 위한 ‘판타스틱 썸머 페스티벌’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불황 속 생계형창업으로 구어스치킨 가맹점을 신규 계약하는 부부공동창업자들을 대상으로 제주도여행을 보내주는 여름 창업특전이 7월 15일부터 8월 15일까지 한달 간 진행되며, 구어스치킨 창업 결정으로 여행 기회를 얻은 부부창업자들은 제주도 특급호텔을 이용하게 된다. 
 
구어스치킨 이상철 부장은 “이번 이벤트는 본격적인 매장 운영에 앞서 창업자들의 마음가짐을 새롭게 하는 차원으로 마련했다”며 “부부창업자들은 계약 매장의 인테리어 공사가 진행되는 동안 휴가도 제대로 즐기면서, 창업에 대한 각오 및 심신 충전의 기회까지 얻을 수 있는 1석2조의 여행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굽는치킨 구어스치킨은 자체 개발한 9가지 치킨 디핑소스로 업그레이드 된 치킨 맛을 제공하는 등 철저하게 맛으로 승부하면서 두터운 매니아층까지 형성하고 있는 치킨전문점이다.
 
구어스치킨의 대표 메뉴는 천연양념이 속살 깊이 배인 양념과 육즙이 일품인 ‘구어스’. 최근 ‘파파닭’, ‘치킨강정’, ‘불닭’, ‘베이크치킨’, ‘마늘간장치킨’ 등 신메뉴를 출시해 고객들에게 신선하고 새로운 맛을 제공하고 있다.
 

▲ 구어스치킨 복수점     ©박병화

특별한 광고 및 홍보 없이 입소문으로 현재 가맹점 100호점 돌파를 눈앞에 두고 있으며, 최근 생계형창업을 준비 중인 사람들에게 실속창업아이템으로 주목 받고 있다.
 
특히 구어스치킨 브랜드 인지도 및 이미지 향상을 위해 라디오 방송인 ‘컬투쇼’와 올 하반기 케이블방송 출연, 그리고 스타마케팅 등을 계획하고 있다.
 
구어스치킨은 창업 시 가맹점주가 직접 인테리어 시공이 가능하다. 본사 위탁 시 창업비용은 인테리어비용을 제외한 것으로 배달전문매장(33.3㎡, 10평 기준) 1,500만원, 홀판매와 배달을 겸하는 복합형매장(49.5㎡, 15평 기준) 1,600만원, 홀 전문 판매형 매장(66㎡, 20평 이상) 1,700만원 수준이다. 모든 규모별 창업 비용 중 가맹비와 교육비 및 보증금 등은 한시적으로 면제해주고 있다.
 
최근 대전 복수동에 45평 규모의 매장이 손님맞이를 시작해 200만원 이상의 일매출을 기록하고 있으며, 현재 서울 혜화동 대학로에도 50평대 대형 가맹점이 공사 중이다. 전국지부장을 비롯해 전북지사와 제주지사도 모집 중에 있다.
 
<안혜경 기자>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