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슬림 풀 LED' 동영상 보기  


 
LG전자가 화질과 디자인에서 최고의 사양을 집약한 '초슬림 풀(Full) LED' 를 내놓고 본격적인 주도권 경쟁에 나선다.
 
LG전자는 지난 25일 여의도 63빌딩에서 HE사업본부장인 강신익(姜信益) 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3,360개의 LED램프를 채용한 24.8mm 두께의 55인치 '초슬림 풀 LED(55LH95/55LH93)' 출시 기자간담회를 가졌다.
 
강 사장은 이 자리에서 "TV 구매기준인 화질과 디자인의 정점을 겨냥한 제품으로 LED LCD TV 시장의 판도를 바꿀 것"이라며, "전체 LCD TV의 프리미엄 이미지를 높이는 플래그십(Flagship) 역할도 기대한다" 고 말했다.
 
 
■ 3,360개의 LED와 24.8mm 초슬림 디자인
 
LG전자가 이날 출시한 초슬림 풀 LED는 화질, 디자인, 편리성에서 최고급 사양을 자랑한다. 일반 에지(Edge) LED LCD TV보다 7배가 많은 3,360개의 LED가 화면 전체에 가득 채워져 있어 한 차원 더 밝고 선명한 화질을 구현한다.
 
TV 화면을 240개 블록으로 구분해 제어함으로써 칸칸마다 섬세하게 밝기를 조절할 수 있는 영상 부분 제어 기술 (Local Dimming)로 500만 대 1의 고명암비를 실현했다.
 
240Hz 라이브스캔 기술을 적용해 빠르고 역동적인 화면에서도 끌림 현상과 잔상이 없다. 머리카락 한 올까지 구별이 가능하며, 극한의 해상도와 명암비가 요구되는 수천만원대의 의료용 모니터를 대체할 수 있는 수준의 화질이다. LG만의 고유특허기술로 풀 LED이면서도 24.8mm의 초슬림 디자인을 구현했다. LED 빛을 수평으로 고르고 넓게 퍼지게 해 LED 램프와 화면 사이의 거리를 획기적으로 줄인 것.
 
LED LCD TV 최초로 복잡한 주변기기 연결선을 없앤 무압축 방식의 무선전송 기술도 적용했다. DVD 플레이어, 게임기, 홈씨어터 등을 무선으로 사용할 때도 풀 HD 영상을 압축하지 않고 전송할 수 있어 화질 손상이 전혀 없다.
 
제품 출하가격은 700만원(55LH93)과 760만원(55LH95, 7월 출시) 으로 국내 시장에 출시된 LED LCD TV 가운데 가장 높다.
 
 
■  LED LCD TV 라인업 대폭 확대
 
LG전자는 내년부터 LED LCD TV 시장이 본격 성장할 것이라는 분석에 따라 내년 300만대 ~ 400만대의 판매량을 목표로 사업을 적극 확대할 계획이다.
고객군을 ▲프리미엄 추구형 ▲화질 추구형 ▲디자인 추구형의 3가지 유형으로 세분화해, 각 고객군의 요구를 만족시키는 맞춤형 제품 전략으로 LED LCD TV 시장을 효과적으로 공략한다.
 
화질.음질 등 기능은 물론 디자인까지 중시하는 최상위 프리미엄 추구형 고객은 이날 출시한 '모든 것을 다 갖춘 TV' 컨셉트의 초슬림 풀 LED로, 화질 추구형 고객은 풀 LED로 공략한다. 일반 에지 LED는 화질보다는 거실 인테리어와의 조화를 고려하는 디자인 추구형 고객을 겨냥한다.
 
LG전자는 내년 주요 업체들이 본격적인 LED LCD TV 출시와 공격적인 마케팅에 나설 경우 시장의 변동성이 커질것이라는 전망에 따라 본격적으로 라인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LG전자는 올해 세계 LED LCD TV시장은 310만대에 규모이지만, 주요 업체들의 시장 진입 가속화에 따라 내년 최대 3,000만대에 이어 2011년에는 최대 6,800만대로 증가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세계 LCD TV 시장에서 LED LCD TV가 차지하는 비중도 올해 2.6%에서 내년 최대 20%, 2011년 최대 40%로 높아질 것으로 보고 있다.
 
LG전자는 수요 전망을 바탕으로 이번 제품에 이어 올 하반기 42인치, 47인치 일반 에지 LED LCD TV 를 출시하고, 내년에는 화면 크기와 기술 방식을 망라해 제품 수를 크게 늘려 풀 라인업을 갖출 계획이다.
 
한편, 강 사장은 전체 LCD TV 사업과 관련 "1분기 LCD TV 판매량을 지난해보다 40% 이상 늘리는 등 판매 확대 성과를 거두고 있어 연간 LCD TV 판매량은 1,800만대를 예상한다"며, "이를 통해 세계 2위에 올라 설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양미영 기자>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