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는 지역 중소기업 제품의 디자인 개발을 지원하여 경쟁력 있는 제품을 완성함으로써 고부가가치를 실현하고 기업의 이미지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시행하고 있는 인천시 중소기업 디자인개발 지원 사업의 하반기 사업을 시행한다.

이번 디자인개발 지원사업은 지난 4월에 시행한 상반기 사업과 동일한 방식으로 총 2억 2천만원의 예산을 투입, 20여개 과제를 선정해 제품디자인은 최고 75%이내 1500만원까지, 시각·포장·홍보영상물디자인은 75%이내 최대 750만원 까지 지원하게 되며 참여를 희망하는 중소기업은 관내 대학(교), 공인 디자인전문회사 및 인천경제통상진흥원에 주관기관 자격등록을 완료한 일반디자인회사가 컨소시엄 형태로 참여할 수 있으며, 오는 7월 14일까지 인천경제통상진흥원에 접수하면 된다.

한편 시는 지난 4월에 총 103개 기업이 응모한 가운데 중소기업 디자인 개발 21개와 전통시장 C.I 개발 2개 등 23개 사업을 지원한 바 있다. 이중 전통시장에 대한 디자인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시범 실시한 서구 강남시장과 부평종합시장의 C.I 개발사업은 사업 초기부터 시장상인들이 참여, 상인들의 의견을 반영한 C.I 개발을 완료해 시장간판, 포장지, 명함 등 각종 아이템에 활용하기 위해 준비 중에 있다.

또한 상반기 지원사업으로 선정, 개발된 제품중 (주)에너지코리아 등 3개 제품은 시제품 개발 지원사업의 대상으로 선정돼 과제당 최대 1,500만원의 시제품개발비를 추가 지원함으로써 제품이 조기에 양산화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시는 갈수록 지원신청이 늘어나고 있는 이 사업이 실질적으로 중소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사업으로 판단하고 디자인개발부터 시제품개발 나아가 제품의 판로개척까지 연결한다는 계획으로 지원규모를 늘려 갈 방침이다.

세부적인 내용은 인천경제통상진흥원 홈페이지(www.iba.incheon.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접수문의 및 상담은 032-260-0223(디자인지원담당)에서 가능하다.

<김성호 기자>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