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모닝신한증권은 삼성물산에 대해 “하반기부터 다양하고 매력적인 주가상승모멘텀이 전개될 것”이라면서 매수 의견을 유지하고 적정주가 6만5400원을 제시한다고 밝혔다.
 
이선일 굿모닝신한증권 연구원은 “삼성물산은 장부상 실적인 영업이익 기준으로 보면상위 6대 건설사 중 최하위지만 기준을 영업활동현금흐름으로 바꾸면 언제나 최상위”라고 호평하며 “최근 2년간을 제외하면 영업활동현금흐름이 오히려 영업이익을 상회했다”고 설명했다.
 
이 연구원은 “20조원 규모의 업계 최대의 재건축·재개발 물량을 보유한 주택부문과 경쟁력이 급상승한 해외부문의 성과에 힙입어 실적개선은 가속화될 것”이라면서 “지체되고 있는 용산역세권 등 기념비적인 대형 복합개발 프로젝트를 제외해도 건설부문 영업이익은 연평균 22.7% 증가할 것”으로 전망했다.
 
그는 “하반기부터 다양하고 매력적인 주가상승모멘텀이 전개될 것”이라면서 “영업이익이 전년동기 대비 27.4% 증가하고 10조원에 달하는 한전부지개발 사업권 확보가 가시화될 것이며 20억달러 규모의 카자흐스탄 발전사업 수주가 확실시되고 있으며 하반기 중 상사부문이 주도적으로 관여하고 있는 대규모의 해외 대체에너지 개발사업이 윤곽을 드러낼 것”이라고 덧붙였다.

<유병철 기자> dark@enewstoday.co.kr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