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와 자회사인 KTF가 합병한 통합 KT법인이 1일 공식 출범했다.
 
KT는 이날 경기도 분당 본사에서 '통합 KT 출범식'을 갖고 합병을 공식 선언했다.

통합KT는 오는 2012년까지 그룹 매출을 27조 원까지 끌어올려 글로벌 IT 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밝혔다.
 
이석채 회장은 "합병을 계기로 3G, 즉 3세대 이동통신과 와이브로, 즉 휴대인터넷을 연동시킨 새로운 서비스를 비롯해 다양한 컨버전스 서비스를 고객들에게 선보이고 중앙아시아와 아프리카 등 신흥시장 진출을 가속화하겠다"고 말했다.
 
KT는 합병에 맞춰 연공서열식 인사제도와 호봉제를 전면 폐지하고 성과를 바탕으로 한 연봉제를 도입하는 내부의 인사혁신도 단행했다.

KT는 노사가 오랜 협의 끝에 전면 합의했다며 공기업적 잔재로 지적을 받아온 직종과 직급을 없애고 개인 성과에 따라 보수등급 체계를 정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한편 KT는 올해 초 이석채 사장이 선임된 뒤 얼마되지 않아 대외적 업무능력 배가를 위한다는 명분으로 회장직을 신설해 회장으로 승격했다.
 
KT는 또 부회장직재도 신설을 추진 중이다. 이와관련 업계 일각에서는 효율과 조직 축소 등 을 하는 슬림화 취지와는 달리 외양과 체면만 강조하는 직급 인플레이션을 가져와  또다른 비효율이 아니냐는 지적이 제기되기도 했다.
 
<권구현 기자>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