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는 유난히 극심한 황사(黃砂)가 심해지면서 눈병 등 건강관리에 주의가 요구되고 있다.
 
중국 베이징을 중심으로 북부 지역에 넉 달째 비가오지 않아 58년 만에 최악인 겨울가뭄이 계속되고 있어 황사 현상이 예년에 비해 더욱 기승을 부릴 전망이다.
 
이처럼 봄 황사가 엄습하고 있지만 유통업계는 오히려 반색이다. 황사 특수를 바라볼 수 있기 때문. 유통업계에선 삼겹살, 선글라스 등의 황사 관련 상품 판촉 강화는 물론 호흡기 보호 상품, 공기정화 상품, 피부관리용품 등 다양한 황사대비 상품을 앞다퉈 선보이고 있다. 바야흐로 유통업계가 '황사마케팅'에 한창이다.
 
삼성전자와 LG전자, 웅진코웨이 등 주요 공기청정기 업체들은 올해 황사가 어느 해보다 심할 것으로 예상, 청정 기능을 강화한 전략 제품을 앞세워 매출 확대를 꾀하고 있다.
 
온라인몰 디앤샵(www.dnshop.com)에서는 효과적으로 황사에 대비할 수 있는 황사마스크 피부관리용품 등 다양한 도우미 용품들을 비롯해 환절기 전반적인 건강관리를 위한 '우리 가족 지키는 환절기 건강케어' 기획전을 3월 말까지 진행한다.
 
플러스원(www.aquavc.com)은 황사먼지, 미세먼지 등 실내 모든 먼지청소를 완벽하게 제거해주는 디지털복합청소기 '아쿠아청소기'를 선보이고 있다. 기존 진공청소기, 스팀청소기와 아쿠아청소기의 가장 큰 차이점은 먼지 필터링을 물로 한다는 것. 물필터, 보조필터, 헤파필터, 카본필터 등 4단계 필터 중 물필터에 의해 흡입이 되는 실내먼지를 물과 혼합해 먼지를 잡아준다. 또 물청소, 걸레질, 살균 소독, 향기청소까지 다양한 청소가 한번에 가능해 청소의 번거로움을 획기적으로 줄였다.
 
현대백화점과 롯데마트 등 대형 유통업체도 삼겹살 선글라스, 스카프, 마스크 등 황사 관련 상품 판촉을 강화하고 있다. 황사 대비 상품 품목수를 대폭 늘리고 할인행사 등 다양한 판촉전을 전개하고 있다.
 
황사가 심한 때나 스트레스에 시달릴 때 피로가 쌓였을 때 먹으면 체내 노폐물을 배출하고 중금속을 해독하는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으로 알려진 '돼지고기'도 황사철 인기품목으로 꼽히고 있다.
 
삽겹살프랜차이즈 '오성돈'(http://오성돈.kr)은 "평소보다 직장인 뿐 아니라 가족 고객들이 크게 늘어나고 있다"며 "이 때문에 돼지고기전문점 프랜차이즈창업을 원하는 예비 음식점창업자들의 문의도 덩달아 늘어나고 있다"고 말했다.
 
바깥활동이 많은 봄철, 여러사람들에게 고통을 주는 불청객인 황사가 늘어날 수록 황사마케팅도 활성화되고 있다.
 
<박병화 기자>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