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서구(청장 이훈국)는 오는 28일까지 서구 관내에 거주하는 연탄사용 저소득층에게 연탄보조 쿠폰을 지원한다.
 
본 쿠폰은 연탄가격 인상분만큼의 연탄을 지원하기 위해 정부가 지원하는 연탄구매용 쿠으로 지원금액은 77,000원으로 가구당 2종 쿠폰이 발행된다.
 
서구관내에 거주하고 연탄사용을 저소득층임을 입증할 수 있는 서류를 가지고 해당거주지 동 주민센터 또는 서구청 지역경제과에서 구비서류를 제출하면 해당 동 및 지역경제과에서 신청자에 대한 지원가능여부를 확인하여 선정된 대상자에게 쿠폰을 배부한다.
 
또 서구보건소에서는 저소득층 산모에게 도우미를 파견하여 산모의 산후조리 및 신생아의 건강관리를 돕는 산모․신생아 도우미지원사업을 실시한다고 전했다.
 
전국가구 평균소득의 50%이하에 해당하는 임산부들이 지원대상이며 배기량 2500cc이상이고, 평가액이 3,000만원 이상인 차량을 소유한 가구는 제외되며 서구보건소 모자보건실로 출산예정일 30일전부터 출산 후 20일 까지 신청가능하다.
 
신청 시 신청서, 산모 건강보험증 사본, 가구원의 소득증명자료인 전월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와 주민등록등본, 통장사본을 지참해야 한다.
 
<최병학 기자> hate02@enewstoday.co.kr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