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광우 금융위원장은 13일 "10조 원 규모의 채권시장안정 펀드를 조성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전 위원장은 이날 오후 기자간담회에서 "은행의 대외채무 지급보증과 외화유동성 공급 등으로 자금시장의 물꼬는 트였지만 채권시장 등에서 시장왜곡이 발생하고 있다"며 이 같이 말했다
 
이에 금융위는 은행, 보험, 증권, 연기금 등 기존 채권투자기관 중심으로 자금을 조성하고, 국책은행인 산업은행도 정부 추가출자(1조원)를 바탕으로 산금채를 발행해 2조원을 출자한다.
 
금융위는 "투자규모는 관계기관과 협의해 결정하되, 10조원 내외로 출발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투자대상은 금융채, 회사채, 여전·할부채 등 필요에 따라 광범위한 채권을 대상으로 하되, 민간자금으로 조성되는 펀드임을 감안해 일정 수준의 신용등급(BBB+) 이상에만 투자키로 했다.

또한 금융위는 연기금 등 민간투자자의 원활한 출자를 유도하기 위해 투자 손실을 최소화 시킬 수 있는 방안도 검토 중이며 신·기보 등을 통한 신용보강 등을 통해 펀드가 매입하는 증권의 위험도를 줄이는 방안 등을 검토해 이달 중 발표할 예정이다.
 
<이재현 기자> nfs0118@enewstoday.co.kr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