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증권(대표이사 사장 김호중)은 MMW형 CMA를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MMW(Money Market Wrap)형 CMA는 랩(Wrap, 투자일임)으로 운용되는 새로운 형태의 CMA로, 신용등급 AAA 이상 금융기관(한국증권금융)의 예수금 및 콜 등으로 운용되는 실적배당 상품이나, 한국증권금융에서 제공하는 수익률은 확정금리의 형태이므로 실질적으로 확정금리 상품과 큰 차이가 없다.


또한, 한국증권금융은 고객예탁금을 관리하고 증권사에 자금 대출 업무 등을 담당하는 신용등급 AAA의 초우량 금융기관으로 안정성 면에 있어 최고 수준이다.


동부증권이 이번에 출시한 MMW형 CMA의 수익률은 연 4.95%(11월 13일 기준, 세전)이며, 매 영업일 이자와 원금을 일일정산 함에 따라 1년 간 예치할 경우에는 추가로 0.11% 이상의 수익률이 상승하는 복리효과까지 얻을 수 있다.


임태일 동부증권 금융상품지원팀장은 “현재 시장에는 RP형, MMF형 CMA 등 다양한 형태의 CMA가 출시되어 있다”며, “MMW형 CMA는 현재와 같은 불안정한 금융환경에서 안정성이 강화된 경쟁력 있는 자산관리 수단”이라고 설명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동부증권 홈페이지(www.winnet.co.kr)나 고객센터 1588-4200로 문의하면 된다.

<유병철 기자> dark@enewstoday.co.kr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