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반기 전기전자.IT 업계의 대졸 신입인력 채용이 지난해에 비해 소폭 확대될 전망이다.

온라인 리크루팅 업체 잡코리아(www.jobkorea.co.kr)가 매출액 순위 상위 500대 기업 중 전기전자IT 업계의 주요 45개사를 대상으로 ‘2008년 하반기 채용전망’을 조사했다.

조사결과 하반기 대졸 신입인력을 채용할 계획이 ‘있다’고 답한 기업이 55.6%(25개사)로 나타났다. 반면 13.3%(6개사)는 하반기 ‘채용계획이 없다’고 밝혔다.
 
또 조사대상 기업의31.1%(14개사)는 아직 채용여부나 계획, 규모가 확정되지 않았다고 답해 이들 기업이 앞으로 채용여부나 규모를 어떻게 확정하느냐에 따라 하반기 채용시장에 다소 변화가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들 기업 중 대다수는 8월말에서 9월초에 하반기 채용계획이 확정될 예정이라 답했다.
올 하반기 채용을 확정한 기업(31개사)의 신입인력 채용규모는 2,710명으로 동일 기업의 지난해 동기 채용규모(2,558명) 대비 5.9% 확대될 것으로 나타났다.
 
기업별로 ▲ 삼성SDS는 9월 중 세 자릿수 규모로 대졸 신입인력을 채용할 계획이다. 채용시 면접은 임원면접, 프리젠테이션면접, 집단토론면접이 진행되며 영어회화 자격증(토익스피킹orOPIc)을 일정수준이상 취득해야 한다.
 
▲ 엘지전자는 9월경 세 자릿수 규모로 대졸 신입인력을 채용할 계획이다. 채용절차는 서류전형-R.P.S.T-최종서류전형-면접전형으로 진행되며 면접은 직무프리젠테이션과 영어면접이 진행되는 1차면접과 인성면접(2차면접)이 있다.
 
▲ 포스데이터는 두 자릿수 규모로 대졸 신입인력을 채용할 계획으로 9월경 원서접수를 시작한다. 채용절차는 서류전형-인적성검사-실무진면접-임원면접으로 4단계이며 실무진 면접은 영어면접, 프리젠테이션면접, 전공면접이 진행된다.
 
▲ 한국아이비엠에서는 50여명 규모로 대졸 신입 공채를 진행할 계획이며 10월경 원서접수를 시작한다. 채용절차는 서류전형-필기시험-면접전형의 순으로, 면접은 2단계로 진행될 예정이다.
 
▲ 엘지이노텍에서는 올 하반기 수시채용으로 70여명의 대졸 신입인력을 채용할 계획이다.

<이호경 기자> lhg@enewstoday.co.kr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