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는 하계휴가철 여행객의 교통편의를 제공하기 위하여 오는 7월 19일부터 8월 17일까지 30일간 주요 해수욕장 및 행락지로 시외버스 노선을 연장 및 증회 운행한다고 밝혔다.

노선을 연장하는 시외버스는 “일산~안양~태안”(3회/일), “안양~안산~태안“ (3회/일) 노선을 꽃지 해수욕장과 만리포 해수욕장까지 연장 운행하고, ”일산~고양~보령“(3회/일), ”수원~동탄~보령“(2회/일), ”동서울~보령“(4회/일) 운행노선을 대천해수욕장까지 연장 운행하며, ”원주~태안“(2회/일) 노선을 만리포 해수욕장까지 연장 운행하여 버스터미널에서 해수욕장까지 갈아타는 교통 불편이 해소된다.

증회하는 시외버스로는 “부천~강릉”, “시흥~강릉” 및 “안양~강릉” 노선을 총 15회에서 총 24회로 증회 운행하고, “인천~안산~수원~경주~포항”, “인천~부천~안양~경주~포항” 노선은 총 6회에서 총 12회로 증회 운행하며, ”인천~안양~도농~춘천” 노선은 6회에서 9회로 “인천~만수동~오이도역~시화방조제~영흥도”  노선은 7회에서 14회로 증회 운행하게 된다.

또한 도는 이용객이 증가할 경우 추가 노선연장 및 증회 운행하여 피서객 수송에 철저를 기한다는 입장이다.

이에 따라, 도내에서 서해안 및 동해안 지역의 해수욕장과 행락지로 여름휴가를 떠나는 피서객에게 최대한의 시외버스 교통편의를 제공함으로서 고유가 시대에 알뜰피서에 크게 도움을 주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배상익 기자>nwes101@eneswtoday.co.kr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