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문인식 전문기업 슈프리마(대표 이재원/www.suprema.co.kr)가 창업 이래 최대 반기 실적을 달성했다고 16일 밝혔다.

슈프리마는 수익성 부문에 뛰어난 성과를 보이며, 매출 104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47% 증가하였고, 영업이익도 50억 원으로 전년 대비 292% 상승률을 기록했다.

반기 순이익은 40억 원으로 전년 대비 245% 상승했다. 이는 매출·영업이익·반기 순이익 모든 부문에서 슈프리마 창업 이래 상반기 사상 최대의 실적이다.

2분기 실적을 살펴보면 매출은 51억 원을 기록, 전년 동기 대비 92% 상승했으며,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23억 원으로 199% 상승, 당기 순이익은 20억 원을 기록하며 169% 달성해 모든 실적들이 수직 상승했다.

특히 세계 최고 수준의 지문인식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한 슈프리마의 제품은 해외에서 높은 시장 지배력을 갖추고 있어, 1분기에 이어 2분기 역시 46.5%의 괄목할 만한 영업이익률을 기록했다.

회사 측은 상반기 실적이 이처럼 호조를 보인 것은 지속적인 거래처 확대로 인해 해외 수주액이 늘어났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향후 슈프리마는 “다양한 국제 인증 획득에 따른 해외 시장 경쟁력 확보와 해외 공공분야로의 공격적인 영업을 통해 지속적인 매출을 창출할 예정”이며 “계절적인 성수기 도래로 인해 하반기에도 성장세가 지속되어 올해 목표인 매출 250억 원, 순이익 104억 원 달성은 어렵지 않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유병철 기자> dark@enewstoday.co.kr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