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이마트의 주유소 사업 진출이 임박한게 아니냐는 관측과 함께 주유소업계의 지각변동이 예고되고 있다.
 
11일 주유소업계와 유통업계에 따르면 이마트가 유류담당 경력사원 모집에 나서 석유제품 유통사업 진출을 내부적으로 확정한 것이 아니냐는 관측을 낳고 있다.

이마트는 5∼9일 대졸 이상의 학력 소지자로 정유사 업무 3년 이상의 경력자를 대상으로 입사원서를 접수받았다. 이마트는 유류 매매와 주유소 영업 경력 보유자를 우대할 계획이다. 

한편 정부는 지난 3월 중순 석유제품 유통시장 경쟁촉진을 통한 석유제품 가격안정을 위해 대형 할인점들에 주유소 사업을 허용하는 방안을 적극 추진하기로 했다.

그러나 대형 마트들의 주유소 사업 진출에 대해 주유소 업체들의 이익단체인 주유소협회가 강력 반발하고 있어 진통이 예상된다.

주유소협회는 최근 신세계 대표이사와 신세계이마트 경영지원실장 앞으로 보낸 공문을 통해 주유소 업계 전체가 위기상황이라고 호소하며 주유소 사업 추진을 전면 철회해줄 것을 공식 요청한 것으로 알려졌다.

주유소협회는 이 공문에서 "고유가와 판매관리비 상승으로 인한 경영난으로 자영 주유소들의 휴.폐업이 속출하는 상황에서 대기업인 대형 마트가 주유소 사업에 뛰어들어 기존 주유소와 가격할인 경쟁을 벌인다면 주유소 사업으로 생계를 연명하고 있는 자영 주유소 사업자들은 몰락할 수밖에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 이광렬 기자>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