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물가, 고유가 시대가 지속되면서 한 푼이라도 아끼려는 짠돌이 소비자들이 늘고 있는 가운데 최근 대형 온라인 쇼핑몰들이 고객들한테 현금을 지급하거나, 생필품을 경품으로 제공하는 등 생계형 이벤트를 벌이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G마켓(www.gmarket.co.kr)은 총 150명에게 총 1,000만원의 여행경비를 지원하는 ‘무료 여행 리뷰 원정대 이벤트’를 오는 13일까지 진행한다. 여행 카테고리 이벤트 페이지의 여행 상품 중에서 가고 싶은 여행지를 선택, 신청하면 추첨을 통해 해당 이벤트 참여 가능 여부가 결정된다. 여행상품을 먼저 구매한 후 여행을 다녀와서 추억이 담긴 포토 상품평을 등록하면 여행비 전액을 G마켓 선물권으로 돌려준다.

‘덕산 스파캐슬 1박2일 이용권’(13만원), ‘제주도 크루즈 2박3일 여행’(11만9,000원) 등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상품과, ‘프로방스, 헤이리마을 디카여행’(1만5,000원), ‘방울토마토 따기 체험 및 휴양림’(1만9,900원)과 같이 부담 없이 다녀올 수 있는 당일치기 상품을 포함해 총 9개의 상품이 준비되어 있다.

롯데닷컴(www.lotte.com)은 오는 28일까지 ‘고유가시대! 이런 경품을 챙겨야 진짜 고수’란 행사를 통해 가구, 침구, 악기를 구입한 고객에게 구매금액별로 세탁세제, 액체세제, 물먹는 하마 등 생필품을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70만원 이상 구매 시 ‘비트 세탁세제’(4.5㎏×2개), 50만원 이상 구매 시 ‘파워크린 일반세탁기용 고농축 액체세제’(3.1㎏×1개, 1㎏×1개), 30만원 이상 구매 시 ‘물먹는 하마 울트라파워 옷장용’(700㎖×6팩)을 제공하며, 각 브랜드별로 상품평 작성 시 롯데상품권 1만원 증정 등의 이벤트도 진행한다.

디앤샵(www.dnshop.com)은 오는 10일까지 선착순 300명에게 친환경 다기능 세제 ‘1인 2역(정가 1만9,000원)’을 무료로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선사한다. 홈페이지에서 무료체험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면 일본 히트 상품인 ‘1인 2역’을 하루 100명씩 3일간 총 300명에게 무료체험 기회를 준다. ‘1인 2역’은 일본 홈쇼핑에서 7년 연속 방송을 통해 약 168만 세트 259억엔의 판매고를 올린 빅히트 상품으로 인체에 무해한 친환경 소재로 만들어진 것이 특징. 식약청의 1종 세제 인증을 받아 과일이나 야채 등을 안심하고 세척할 수 있다.

CJ홈쇼핑이 운영하는 CJ티켓몰(ticket.CJmall.com)은 이 달 말까지 ‘즉석 스크래치 할인 복권 이벤트’를 진행, 예매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7만원 이상 티켓 예매 시 1만원 할인쿠폰 500명, 5만원 이상 예매 시 5,000원 할인쿠폰 1,000명 등 총 1만9,500명에게 1,000~1만원 할인쿠폰을 준다. 이벤트 페이지에서 참여하면 즉시 당첨을 확인할 수 있다. 쿠폰 1매당 1좌석만 적용 가능하며, 유효 기간은 발행일로부터 7일간이다.
 
박영근 기자 iroot@enewstoda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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