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청은 급격한 경영환경 변화에 따른 중소기업의 대처능력 함양과 정부의 중소기업 지원정책 실효성 제고를 위해 중소·벤처기업 CEO를 대상으로 ‘2008 중소기업 CEO 경영혁신 아카데미’ 강좌를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지역별 교육기관에서 개설하는 일반강좌(7월~11월)와 △케이블TV를 통해 방영되는 방송강좌(8월)로 진행될 예정이다.

일반강좌는 전국의 16개 교육기관에서 최고경영자 및 임원 1,300여명을 대상으로 분야별 전문가가 현장 사례 위주의 실용적인 경영혁신 마인드 제고 방법을 전달하게 되며, 중소기업 지원시책·중소기업 컨설팅 활용사례·기업의 사회적 책임(CSR)·FTA 대응방안·기업재무·리더십 교육 등 현장 활용성이 높은 분야를 중심으로 진행된다.

방송강좌는 우수 혁신기업 사례 소개와 중소기업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는 전문가 좌담회로 구성되며, 7월 31일부터 5주에 걸쳐 방영되는데, 일반강좌에 직접 참여하기 어려운 CEO들이 다양한 경영혁신 정보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중기청은 금번 교육과정이 최근 급격한 환율변동·고유가·고임금·원자재가 상승으로 인한 고비용 산업구조에 직면한 중소기업이 경영혁신을 통해 자구책을 모색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교육과정에 참여를 희망하는 중소·벤처기업 경영자는 중소기업청이 선정한 교육기관에 이메일 또는 팩스로 신청하면 된다.

문의는 (02)3787-0543.

박영근 기자 iroot@enewstoday.co.kr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