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경제인연합회(회장 조석래), 대한상공회의소, 한국무역협회, 중소기업중앙회, 한국경영자총협회 등 경제5단체는 3일 롯데호텔 크리스탈볼룸에서 18대 국회의원들을 초청해 당선 축하리셉션을 가졌다.
 
이날 리셉션에는 18대 국회의원 160여명과 각 당 대표, 한승수 국무총리를 비롯한 정부, 언론계, 학계, 그리고 재계인사 500여명이 참석해 새 국회의 힘찬 출범을 축하하고 국가발전을 위해 힘을 모으자고 한 목소리를 냈다.
 
조석래 전경련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국민들은 물론 우리 경제계도 이번 국회에 거는 기대가 어느 때보다 크다”며 “화합과 상생의 지평의 시대를 여는 국민화합의 국회, 국민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여 국민의 신뢰를 받는 국회, 선진 일류국가에 걸맞는 제도를 만들어가는 글로벌 지향적 국회가 되어 주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어 한승수 국무총리, 강재섭 한나라당 대표, 박상천 통합민주당 대표 등 여야 대표들은 경제살리기와 일자리창출을 위해 국회와 경제계가 함께 힘을 쏟자고 말했다.
 
한편 이날 모임에 참석한 국회의원은 한나라당의 이상득 ․ 정몽준⋅안상수⋅이윤성⋅정의화 의원 등 89명, 통합민주당의 원혜영 ․ 정세균⋅김영진⋅이석현 의원 등 41명, 자유선진당의 심대평 의원 등 8명, 친박연대의 홍사덕 의원 등 10명, 창조한국당의 문국현 의원 등 2명, 무소속의 김무성 의원 등 16명, 모두 166여명이다. 
 
정부에서도 이만의 환경부 장관이 참석했으며, 재계에서는 손경식 대한상의 회장, 김기문 중기중앙회 회장, 김창성 경총 명예회장, 유창무 무협 부회장, 신동빈 롯데 부회장, 최용권 삼환기업 회장,  김윤 삼양사 회장, 김용문 현대차 부회장, 김영민 한진해운 부사장, 조남욱 삼부토건 회장 등 300여명이 참석했다.  
 
<신초희 기자> sch28@enewstoday.co.kr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