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명곤 인천시교육청 취업·창업지원센터장(왼쪽), 채진석 인천대 창업지원단장. [사진=인천대]
조명곤 인천시교육청 취업·창업지원센터장(왼쪽), 채진석 인천대 창업지원단장. [사진=인천대]

[이뉴스투데이 인천취재본부 조동옥 기자] 인천대학교 창업지원단(단장 채진석)이 인천시교육청 취업·창업지원센터(센터장 조명곤)와 24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인천대 미추홀캠퍼스 창업다락에서 진행된 업무협약식은 양 기관이 상호 유기적인 업무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지역 내 청소년 기업가정신 함양 및 창업문화 확산을 위한 사항을 논의했다.

협약식의 주요 내용은 ▲초·중·고 창업교육 컨텐츠 개발 및 지원  ▲청소년 기업가정신 함양을 위한 교육 및 멘토링 운영 지원  ▲기타 양 기관이 창업문화 확산을 위하여 상호 협의한 사항 등이다.

특히 인천대학교는 한양대학교 ERICA와 함께 교육부 창업교육 혁신 선도대학(SCOUT) 사업을 준비하며 지역 내 청소년 창업교육 연구·개발 및 양질의 컨텐츠 제공, 기업가정신 확산 등의 필요성을 인지하고 이번 업무협약을 진행했다.

조명곤 인천시교육청 취업·창업지원센터 센터장은 “신산업과 연계되는 창업지원 인프라를 구축해 청소년의 꿈·끼·재능을 직업과 연결하는 실질적인 교육시스템이 마련토록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채진석 인천대 창업지원단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지역 내 대학과 교육청이 함께 힘을 모아 초·중·고등학교 학생들을 위한 좋은 창업교육 콘텐츠를 개발하고 확산해 아동·청소년기의 창업교육도 선도하는 대학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