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청.
평창군청.

[이뉴스투데이 강원취재본부 우정연 기자] 강원 평창군은 내달 2일까지 열흘간 여름방학 동안 아르바이트할 대학생 125명을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신청 자격은 지난 22일 기준 평창군에 주민등록을 두고 국내외 전문대학 이상 재학생이거나 휴학생이다.

선발인원의 20%는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 계층, 한부모가정, 국가유공자 자녀, 장애인에게 우선 선발의 기회를 제공한다.

다만 부득이하게 전세 임대차계약 등 주택문제로 학생 본인만 주소를 타 시도로 전출한 경우 부모가 지역에 주소를 두고 관련 증빙자료를 첨부하면 신청 자격요건을 충족하는 것으로 인정한다.

모집인원 초과 시에는 오는 6월 13일 오후 2시 군청 대회의실에서 무작위 전산 추첨으로 선발한다. 신청 학생이나 학부모 누구나 참관할 수 있다.

선발 결과는 추첨 당일 오후 6시 군청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한다.

올해 대학생 아르바이트는 신청 인원이 해마다 증가해 전년도 대비 25명 증원했다.

선발된 학생은 7월 3일부터 8월 25일까지 4주간 1기 64명, 2기 61명으로 2차례로 나눠 하루 8시간, 주 5일 근무한다.

이들은 군청 각 부서와 읍면 사무소, 군립도서관, 지역 관광지 등 군 직영‧위탁시설에서 다양한 군청 업무를 수행한다.

이영배 평창군 행정과장은 “다양한 행정 경험을 통해 군정을 깊이 이해하고 대학생들의 생활 안정에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